최근 가계부채종합대책, 경제 성장률 3% 달성 등으로 금리인상 직격탄이 다가오면서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갖춘 단지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이 초읽기에 들어가면서 시장 금리도 꿈틀대고 있다. 이미 일부 은행의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심리적 저항선인 5%를 돌파한 상태다. 지난 9월 은행의 대출금리 역시 6개월 만에 최고 수준으로 올랐다. 한은의 ‘2017년 9월 중 금융기관 가중평균금리’ 자료를 보면, 9월 예금은행 대출금리(신규 취급액 기준)는 연 3.46%로 전월 대비 0.03%포인트 올랐다. 이는 지난 3월(3.48%) 이후 6개월 만에 최고 수준이다.

이에 아파트 등에 비해 각종 규제가 덜하고 대출이자에 대한 걱정이 없는 ‘중도금 무이자’ 단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늘고 있다. 이는 아파트와는 달리 청약 규제가 적용되지 않아 중복 청약이 가능하고 전매제한이 없으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통해 투자자들은 대출이자 상승에 대한 부담을 덜 뿐만 아니라 대출이자만큼 분양가 인하 효과를 일부 누릴 수 있게 된다.

한 부동산전문가는 "최근 대출금리가 오르는 것에 반해 예적금 금리는 그대로 유지되고 있고 우대금리를 적용하던 상품들도 혜택이 점점 없어지고 있어 이자돈이 수익과 직결되는 요소인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에 시중 뭉칫돈이 쏠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시점에서 대전 행정타운의 최중심지에 '둔산동스타웍스타워' 호텔형 오피스텔이 깜짝놀랄만한 조건으로 분양을 시작해 이목을 끌고 있다. ‘둔산동 스타웍스타워’는 5호실의 근린생활시설과 238호실의 숙박시설로 지하1층~지상15층 규모로 계획됐다. 여기에 대지면적은 985.80㎡(298.2평), 연면적 9,697.91㎡(2,933.61평) 이다.

'둔산동스타웍스타워' 는 대전 지역에서 1인 주거시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둔산동의 호텔밀집지역에 자리했으며 바로 앞 대전 행정타운에는 대전시청, 서구청, 경찰청,지방법원등 20개 이상의 공공기관이 밀집해 있다. 사업지 앞에는 을지대학교병원 등 대전지역에서 가장 큰 병.의원 밀집지역이라 입원을 앞둔 환자나 면회객 등의 수요층도 풍부하다.

또한 갤러리아 백화점과 이마트 등 대형 집객시설이 인접하고 대전 시내 최대의 유흥, 판매 시설과 삼성디지털프라자, 전자랜드 등도 300m 이내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둔산동스타웍스타워' 는 1만 8000여 명의 근로인구가 전망되는 대규모 사업인 신세계사이언스 콤플렉스와 2km대의 거리에 있다. 이와 더불어 국내 최대 규모의 영상. 콘첸츠제작 시설인 메가스튜디오 등 많은 개발호재의 수혜지역으로 완공 시 이에 따른 입실수요도 예정됐다.

'둔산동스타웍스타워'는 무료 조식서비스(1년)를 제공해 초기 임대 선호를 높이고 보안 시스템 역시 호텔식으로 제공해 로비에서부터 입주민의 출입을 관리, 안전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내부에는 대형 TV와 천정형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쿡탑, 전자레인지 등 풀옵션 빌트인시스템을 제공해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둔산동스타웍스타워'은 임대전문위탁업체인 (주)집이야기와 위탁계약을 맺고 분양받는 고객의 임대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10년임대보장(최장10년, 2년마다 갱신), 공실이어도 100%월세를 보장하는 파격적인 조건을 내세웠다.

‘둔산동 스타웍스타워’는 분양홍보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표번호로 문의시 전문상담사가 배정되어 더욱 질높은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