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이어트와 볼륨감 있는 몸매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는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와 함께 가슴 부위 관리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점차 커지는 추세다.

가슴은 여성의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상징적인 신체 부위 중 하나다. 또한 여성의 자신감에도 영향을 줘 아름답고 풍만한 가슴을 가지고 있는 여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빈약한 가슴을 가진 여성들은 외모 콤플렉스를 호소하기도 한다.

이에 빈약한 가슴을 가진 여성들은 운동이나 식이요법, 보정속옷 착용 등의 개인적인 관리 노력을 기울이지만 개선효과에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다.

이에 따라 빈약한 가슴이 고민인 여성들은 가슴 볼륨감 향상과 자신감 회복을 위해 가슴성형 등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가슴성형은 보형물을 삽입해 가슴의 크기 및 모양, 라인에 변화를 주는 수술로 기존에는 단순히 가슴의 사이즈에만 중점을 두고 시술이 이뤄졌으나 무리한 사이즈의 보형물 사용에 따른 부작용 발생이 잦다는 문제점이 지적돼왔다.

이에 최근에는 부작용 발생은 줄이면서 가급적 자연스러운 촉감과 모양을 만드는데 중점을 둔 내시경 가슴성형이 시행되고 있다.

내시경 가슴성형은 Full-HD 내시경을 삽입해 보형물이 삽입될 공간과 위치를 모니터로 확인하면서 진행하는 수술이다. 신경과 혈관 등의 조직을 보호하는 것이 가능하며 수술 후 통증 및 출혈이 비교적 적고 회복이 빠른 편이다. 눕거나 움직일 때 가슴의 모양이 자연스러우며 구형구축 등 부작용 발생률 역시 낮춘 가슴성형이다.

내시경 가슴성형은 수술 후 유두감각의 손상을 방지하고 실제 가슴과 같은 자연스러운 촉감을 위해 내시경으로 가슴 근육을 박리하는 과정을 거치는데 이때 시술자의 술기가 부족할 경우 감각 손실, 모양이 부자연스럽거나 촉감이 딱딱해지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강남 유니크성형외과의 이준혁 원장은 “내시경 가슴성형은 실제 가슴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촉감과 모양을 만들어주기 위한 맞춤 디자인이 이뤄져야 하기 때문에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야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가슴성형수술은 난이도가 높은 수술로, 해당 병원이 가슴성형에 필요한 의료장비를 제대로 구비하고 있는지, 1:1 맞춤 사후관리 시스템을 진행하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