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학부모 진로교육 역량 강화 연수가 열린 가운데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4일 대강당에서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로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자녀의 진로지도 방법, 진로 상담 사례 등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해 학부모의 진로교육 요구를 충족시키고 4차 산업혁명 시대 등 사회 변화에 맞춰 자녀 진로 지도 역량 강화, 학부모 자신의 이해를 통해 장기적인 진로교육 안목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에선 진로교육 전문 강사인 김소영 지오코칭 대표, 이동욱 한국고용정보원 이사를 초청해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에겐 로봇 과학시대, 우리 아이가 만날 미래, 중학생 학부모에게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내 아이의 진로를 제시하는 학부모를 주제로 자녀와 부모가 만족하는 진로설계 탐색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교진 교육감은 진로선택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사람은 부모님이라며 이번 연수로 자녀의 진로를 환하게 밝혀주고자 하는 학부모들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됐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교육청은 오는 16일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학부모를 위한 세번째 진로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연수는 연정흠 이츠에듀 대표를 강사를 초청해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알짜배기 진로·진학 정보 터득하기를 주제로 펼쳐진다.

이준섭 기자 ljs@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