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가 8일 2600여 명 규모의 매머드급 선거대책위원회 명단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허태정 후보 제공

더불어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가 2600여 명 매머드급 선거대책위원회를 발표한 가운데, 자유한국당은 허 후보에게 병역 기피 의혹에 대한 해명을 촉구했다. [관련기사-1위 후보에 대한 네거티브 공세인가? 근거 있는 의혹 제기인가? 許 둘러싼 루머 선거 다가올수록 퍼져]

허 후보는 8일 2600여 명 규모의 매머드급 선대위 명단을 발표하고, 본격적으로 선거전에 돌입했다. 허 후보 측 ‘더행복캠’은 이날 서구 둔산동 선거사무소에서 추미애 당 대표를 명예선대위원장으로 하는 더행복선거대책위 명단을 발표하고, 선대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선대위 상임고문에는 박병석(서구갑)·이상민(유성을) 국회의원, 상임선대위원장에 박범계 대전시당 위원장(서구을), 총괄선대위원장에 조승래(유성갑) 국회의원, 박영순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 등이 이름을 올렸다.

공동선대위원장에게 강래구 동구지역위원장, 송행수 중구지역위원장, 박종래 대덕구지역위원장, 이종기·김인홍·백춘희 전 대전시 정무부시장, 김윤석 전 대전신용보증재단 이사장, 곽영교 전 대전시의회 의장, 김경훈 대전시의회 의장, 한병기 대전지체장애인협회 고문, 제대식 전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장, 김갑중 전 대전시 명예시장, 손규성 전 대전시장 일자리특보, 전득배 전 대전시티즌 대표이사 등이 참여했다.

선거대책본부장은 경선캠프 경선대책위원장으로 활동했던 김종남·정상수·전문학 위원장 3인과 박영순 전 행정관 경선캠프에서 활동했던 서영완 전 대전시 정무비서가 합류해 4인 체제로 가동된다.
실무단은 총무본부와 정책본부, 전략기획본부, 조직본부로 구성했고, 조직본부 아래로는 35개 위원회와 28개 특별위원회가 활동하게 된다. 2만 명을 목표로 시민특보단도 모집 중이다.

박범계 상임선대위원장은 “정부에 대한 국민 지지율이 80%가 넘는데 이는 민생 회복, 지방 분권을 제대로 실현해 달라는 국민적 요구다. 하지만 이기는 데 안주하지 말고, 타 후보들과 차별화할 수 있는 경쟁력 있고 정밀한, 구체적인, 새로운 비전과 로드맵을 제시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는 온 국민이 바라보고 있는 대전 미래의 출발점에 서 있다. 설득 가능한 공약을 논의하고, 고민해서 제시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 절대 안주하면 안 된다”라고 말했다.

허 후보는 “시장이야말로 가장 낮은 자리에서 시민들을 만나고 아픔을 함께 나누고 이야기해야 한다”라며 “과거에 대한 도전자이자 새로운 시대의 개척자로서 더욱 절박하고 간절한 마음으로 임해야 승리가 가능할 것으로 본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더행복캠은 11일 오후 3시 유성구 도룡동 호텔ICC에서 6·13 지방선거 필승결의대회를 개최하고 17일 오후 3시 30분에는 서구 둔산동 더행복캠에서 선대위 출범식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한국당은 금강일보의 허 후보 병역 기피 의혹 보도와 관련해 이날 논평을 내고 허 후보가 자신과 관련해 제기되는 갖가지 의혹에 대해 줄기차게 침묵회피로 일관하고 있다. 결국 자신의 치부를 가리고자 하는 방편임이 분명하다면서 허 후보는 신성한 국방의 의무를 다하지 못했다. 신성한 국민의 의무를 면제받은 사유는 족지결손’, 즉 발가락 일부가 없다는 것이다. 의혹이 제기되는 지점은 허 후보가 국방의 의무를 회피하고자 신체 일부를 고의적으로 훼손한 장본인이라는 주장이 언론을 통해 공공연히 의문시되고 있다는 점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허 후보는 과거에도 지금도 근거없는 네거티브다’, ‘법적 대응을 하겠다라는 정치적 수사(修辭)로 피해 다니고만 있다. 역시 허 후보의 전매특허인 침묵과 회피전략이라며 본인에게 제기되는 의혹을 네거티브 공세운운하며 회피하고 침묵하기만 해서야 복잡다단한 150만 시민의 삶을 어떻게 챙기겠다는 것인가. 더구나 그것이 신성한 국방의 의무라면 두 말할 나위가 없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본인의 군 면제 사유와 국방의 의무를 다하지 못한 데 대한 분명한 입장을 시민들에게 소상히 밝히라고 요구했다.

최 일 기자 choil@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