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내음 풍기는 5월 자동차 신차 (제원, 스펙, 옵션, 성능 총정리)

2018 현대 엑센트(RB) 해치백
제조사 현대
차종 소형
외관 해치백
연식 2018년
연비 13.10~17.30 ㎞/ℓ

시대를 역행하는 국내 소형차의 대명사

세련된 디자인과 볼륨감 속에 날렵한 헤드램프와 고급스러운 LED 리어 콤비램프, 신형 16인치 알로이 휠의 스타일리시한 디테일이 다이나믹함을 전달합니다. 
넓은 실내 공간의 쾌적함과 감각적이고 편리한 버튼 시동, 시인성을 강화한 슈퍼비전 클러스터로편안하고 다이나믹한 드라이빙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디젤 1.6엔진, 7단 DCT로 확보된 최고 수준의 연비를 자랑합니다.

2019 기아 더 뉴 카니발
제조사 기아
차종 대형
외관 RV
연식 2019년 
연비 8.20~11.40 ㎞/ℓ

우리가족의 프리미엄 패밀리 미니밴

운전자 설정 속도 유지, 차량 전방 레이더 센서 활용 선행 차량과의 거리유지
자동정치&재출발을 지원하는 첨단 능동형 자동항법시스템
초고장력강 바디를 사용해 탑승자의 안전과 안정적인 주행성능 구현
운전석, 동승석 에어백은 물론 사이드&커튼 에어백까지 적용
8인치 광시야각 정전식 터치 스크린 적용으로 뛰어난 시인성과 조작감 제공,
최신 IT 통신기술을 이용해 안전 보안 및 차량진단 지원


2019 기아 뉴 쏘렌토
제조사 기아
차종 중형
외관 SUV
연식 2019년
연비 8.70~13.80 ㎞/ℓ

강인한 존재감에 고급감이 더해진 전면

전 엔진라인업 8단 변속기 장착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 동급 최고 공간성까지
디테일이 돋보이는 균형감있는 후면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전방 충돌 경고 전모델 기본 적용

2019 르노삼성 QM6
제조사 르노삼성
차종 중형
외관 SUV
연식 2019년 
연비 11.2~11.7 ㎞/ℓ

유럽이 검증한 최신 2.0 dCi 엔진 
반응성이 뛰어나고 다이내믹한 르노의 최신 2.0 dCi 엔진(유로 6)은 매력적인 드라이빙을 선사합니다.정숙성이 뛰어나고, 부드러운 가솔린 엔진 & 뉴 엑스트로닉 무단변속기로 새로운 다이내믹을 선사합니다.자트코(JATCO)의 최신 NEW 엑스트로닉 CVTD-Step 튜닝으로 무단 변속기 이면서도 가속 페달시 자동 변속기와 같은 변속감을 제공합니다.운전자의 의도 및 노면조건에 맞게 세가지 주행모드(2WD/AUTO/4WD LOCK)로 자유롭게 전환이 가능한 최첨단 4륜 구동 시스템입니다. 
노면에 따라 더욱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위해 AUTO 혹은 4WD LOCK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더 높은 연비 효율을 위해 2WD로 상시 운행할 수 있습니다.
2WD MODE 시내 주행 등 고른 노면이나 고속 주행 시 적합한 모드로 최고의 연비 효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AUTO MODE 노면 조건과 속도에 따라 접지력이 충분한 바퀴 쪽으로 자동으로 2륜과 4륜으로 구동력이 배분됩니다.
4WD LOCK 눈길, 진흙길, 가파른 비포장 도로 등 노면 조건이 좋지 않아 4륜 전체의 구동력이 필요한 경우 사용하는 모드입니다. 40km/h 이상 되면 자동으로 AUTO MODE로 전환됩니다.
르노의 최신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적용된 SUV로 외관은 존재감과 자부심을, 내관은 프리미엄 분위기와 안락함을 제공합니다.

 

2018 포르쉐 카이엔 하이브리드

제조사 포르쉐
차종 중형
외관 SUV
연식 2018년

최고의 효율과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의 절묘한 조화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는 동급 최고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감성과 효율성을 모두 잡은 신차입니다.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는 340마력을 발휘하는 3.0리터 V6 엔진과 136마력을 발휘하는 전기 모터의 조화로 총 시스템 출력 426마력을 발휘합니다.

카이엔 E-하이브리드에는 '918 스파이더'로부터 파생된 부스트 전략이 적용되어 최대토크로 71.4kg.m 토크를 발휘하고, 제로백은 '카이엔 S'의 5.2초보다 빠른 5초를 기록합니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는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이 패키지에 포함되는 스포츠 플러스 모드는 연소 엔진과 전기 모터를 함께 사용해 최고속도 253km/h에 도달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운전자는 주행 환경 및 성능 조건 등에 따라 어떤 속도에서든 부스트 토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순수 전기 모터만으로는 최대 44km까지 주행이 가능하고, 최고속도는 135km/h까지 낼 수 있습니다. 연비는 유럽 NEDC 기준으로 3.4~3.2L/100km의 연료 소비와 20.9~20.6kWh/100km의 전기를 소비합니다. 우리 식으로 환산하면 29.4~31.3km/L다.세대교체와 함께 배터리 용량과 더불어 순수 전기 모터의 주행거리와 부스트 저장용량도 향상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기존 10.8에서 14.1kWh로 약 30% 개선됐습니다. 변속기는 신형 카이엔을 위해 개발된 8단 팁트로닉 S 변속기를 동일하게 사용합니다.

 

 2019 아우디 A6 세단
제조사 아우디
차종 중형
외관 세단
연식 2019년 

최근 아우디는 풀체인지를 거치며 새롭게 태어난 아우디 A6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BMW의 5시리즈, 벤츠의 E클래스와 함께 경쟁을 펼칠 A6는 각종 첨단 장비와 새로운 디자인으로 중무장하고 화려하게 등장했습니다. 새로운 A6는 기존에 새롭게 출시한 아우디 A7, 아우디 A8 모델과 유사한 디자인과 더불어 각가지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체적인 외관 디자인은 A8 모델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고급스러움을 보여주는 A8과는 다른 매력인 스포티함이 곳곳에 묻어나 있습니다. 기존 A6의 형태를 유지했지만 곳곳에 강렬한 디자인이 돋보이며 이전 모델보다 더욱 커진 차체로 인해 넓은 실내공간을 제공합니다.
 
첨단 디자인의 A6

아우디 A6 풀체인지 모델의 헤드램프는 아우디가 자랑하는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됐으며 A8 모델에서 볼 수 있었던 레이저 헤드램프는 탑재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A8의 옆모습에서 볼 수 있는 하단 크롬라인을 제외하면 캐릭터 라인, 루프라인 등 대부분의 디자인이 비슷하게 설계됐습니다.

고급스럽고 넓은 실내

실내 인테리어는 A7 풀체인지 모델과 동일한 실내 디자인으로 은은한 조명과 함께 실내 분위기를 업그레이드 했는데요. 계기판을 꽉 채우고 있는 12.3인치 디스플레이와 센터패시아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내비게이션을 조작하는 10.1인치 화면, 에어컨 관련 기능을 조작하는 8.3인치 화면이 사이좋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보다 넓어진 실내공간은 이전 세대 모델에 비해 7mm 길어진 차체 길이와 12mm씩 늘어난 폭과 휠베이스, 2mm 높아진 높이로 인해 더 넓은 헤드룸과 래그룸을 확보했습니다.

첨단기술의 파워트레인

아우디 A6 풀체인지 모델은 3.0L V6 TFSI 가솔린 엔진과 7단 S 트로닉 변속기를 결합했는데요. 최고출력 340마력의 엄청난 힘을 4바퀴에 전달하면서 최고 시속 250km/h까지 도달한다고 합니다. 또한 디젤 엔진인 3.0L V6 TDI 엔진은 8단 팁트로닉 변소기와 결합하여 최고출력 286마력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또한 A6 모델에도 아우디 A7, A8 모델과 마찬가지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면서 향상된 연비를 체감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전류 사용이 유리한 스타트 모터, 자율주행장치, 엔진에 붙은 전기모터와 발전기를 48V 배터리로 작동시킨다고 합니다.
아우디의 반자율주행 기능은 자동 주차기능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보조 기능, 파킹어시트 패키지, 도심 주행 지원 기능, 시티 어시스트 패키지 등 장거리 자율주행 지원 기능인 투어 어시스트 패키지가 모두 적용되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5개의 레이더 센서, 5대의 카메라, 12개의 초음파 센서를 통합해 작동하며 이 밖의 교통 및 위험신호를 인식하는 아우디 커넥트 기능 또한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아우디 A6 풀체인지 모델의 경우 아직까지 정확한 판매가격이 밝혀지지 않았으며 올해 6월 독일을 시작으로 판매에 돌입한다고 합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