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장미축제·장미 구경 명소 소개

장미의 계절 5월. 전국 곳곳서 탐스러운 장미가 얼굴을 방긋 내밀며 화려한 자태를 뽐내

는데요. 장미 구경하기 좋은 명소에서 장미의 매력 푹~ 빠져보세요.

*서울장미축제

18일 수림대 장미정원, 중화체육공원 일대서 축제 개막. 전국에서 가장 긴 5.15km 장미터널, 2000평 규모 유채밭 등 '인샹샷'을 찍을 수 있는 장소가 곳곳에 마련된다. 수림대 장미정원 입구에선 다이아몬드 반지 모양의 대형 조형물인 '로즈 테라피'가 반기고, 밤에는 중랑천에 LED 조명으로 불을 밝힌 '장미꽃배'를 띄우고 미디어 쇼를 연다. 축제 드레스 코드는 한복과 웨딩드레스. 행사장을 찾은 이들 누구나 '뷰티 존'에서 메이크업을 하고 한복과 웨딩드레스를 빌려 입을 수 있다.

축제 첫째날에는 장미를 주제로 한 가요제와 웨딩의상 퍼레이드가 열린다. '뽀빠이' 이상용의 사회로 열리는 가요제에는 가수 홍진영, 설하윤 등이 출연한다. 둘째 날에는 래퍼 도끼가 출연하는 '뮤직파티'와 패션쇼가 이어진다. 셋째 날 하이라이트는 록그룹 플라워의 고유진이 '웨딩싱어'로 출연하는 프러포즈 이벤트다. KBS교향악단의 장미음악회와 불꽃 쇼가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에버랜드 장미축제

33주년을 맞은 올해 장미 축제에선 2만㎡(6000평) 규모 장미원이 7개월의 리뉴얼을 거쳐 변신해 꽃과 문화가 결합한 여왕의 화려한 복귀를 알린다. 에버랜드 측은 장미원 끝에 있는 장미성 오른쪽에 5m 높이의 3층 전망대가 새로 마련돼 장미원 전경과 멀티미디어 불꽃 쇼를 높은 곳에서 관람할 수 있다.

장미원의 4개 테마 가든도 올해 새로워져 다양한 장미가 선보인다. 에버랜드는 28일부터 6월 15일까지 평일에 개장 시간보다 일찍 입장해 식물 전문가와 장미원을 돌며 식물을 탐방하고, 미니 가드닝 체험과 장미차를 시음할 수 있는 '가든 투어' 프로그램을 특별 운영한다. 홈페이지(www.everland.com)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별도 참가비가 있다.축제 기간 매주 주말에는 장미원 곳곳의 숨은 이야기를 설명해주는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이 하루 5회씩 무료로 진행된다.

 

*곡성세계장미축제

꿈, 향기, 사랑을 주제로 매년 5월, 4만㎡의 드넓은 정원을 배경으로 1004종의 장미가 관객을 맞이한다. 수많은 종류의 장미들과 조형물 등으로 인해 축제 곳곳 모두 포토존이 된다. 퍼레이드, 행사, 미식축구 개막식, 콘서트 등의 콘텐츠가 있으며 체험 프로그램으로 물놀이장, 자전거 대여, VR 체험관 등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또, 5월 26일(토) 오후 3시부터 컬러 파우더를 통해 2018 로즈 컬러런을 진행한다. 로즈 컬러런 특별공연엔 장미여관이 출연한다. 27일 굿바이 콘서트에는 모모랜드, 신현희와 김루트, 저스트 저크 등이 출련해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할 예정이다. 제8회 세계 장미 축제는 대인 5,000원 소인 4,500원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18일 저녁 7시 개막축하 I Love U 퍼레이드, 성악가 김동규, 국악인 오정해, 울산시립교향악단이 준비한 개막축하공연 <The Power of Love>으로 시작된다. 5월 19일부터 폐막일까지 매일 열리는 ‘러브뮤직 콘서트’, ‘로즈밸리콘서트’는 매번 다른 팀들이 무대를 꾸민다. 오케스트라, 재즈밴드, 합창단, 비보이 등 지역 예술 단체부터 가수 김태우&거미의 무대, 최정원의 뮤직 갈라콘서트, 마술사 최현우, 부활의 무대까지! 5월 27일 저녁 8시에는 가수 김범수와 뉴프라임오케스트라가 선보이는 폐막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또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장미와 사랑을 주제로 한 기상천외한 코스튬 플레이어들의 고퀄리티 코스튬 플레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울산과 장미를 주제로 한 장미 사진 콘테스트 수상작도 감상할 수 있며 장미사진 콘테스트도 열리니 참여해 상금의 주인공이 되어보길 바란다.

행사 기간 내내 장미 빌리지, 로즈카페, 행복카페 운영된다. 장미 빌리지에서는 꽃차 소믈리에, 장미캔들 등 장미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행사를 즐길 수있다. 로즈카페는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 수 있는 푸드트럭으로 커피, 문어빵, 닭고치 등의 음식이 준비돼 있다. 행복카페는 나눔문화확산을 위해 운영되는 카페이니 참고하시길.

*창원 장미공원

5월 8일부터 10월 31일까지 개장.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2007년 개장 후 지역민들 중심으로 매년 10만명 가량이 찾는 계절명소.

장미꽃 화원을 중심으로 장미탑, 장미터널, 원형분수, 풍차 모양으로 안에 들어가 책을 읽을 수 있는 작은 도서관이 있다. 밤에는 야간조명을 켜 낮과는 다른 풍경을 즐길 수 있다.

 

 

▶한밭수목원 장미원(대전 서구 둔산대로 157)

▶대전국립현충원 야생화공원(대전 유성구 갑동 산23-1)

▶부산 화명 장미원 (부산 북구 화명동 2280)

▶부산 정관 윗골공원 (부산 기장군 정관읍 매학리)

▶광주 조선대학교 장미원 (광주 동구 필문대로 309 조서대 법·사회과학대학)

▶광주 풍암 호수공원 장미원(광주 서구 풍암동)

▶장성 평림댐 장미공원(전람 장성군 삼계면 수옥리)

▶광양 서천변 장미공원(전남 광양시 광양읍 구산리 313-1)

사진출처=연합뉴스, 곡성세계장미축제·울산대공원 장미축제·대전오월드 공식홈피 캡쳐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