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현민,실시간 검색어 오른 이유는? 탁현민曰 "프리허그 행사 정치자금법 위반 받아들이는 중"

탁현민, 무죄 호소/ 사진출처= 연합뉴스

탁현민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순위에 오른 가운데 탁현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제19대 대통령선거 과정에서 불법 선거운동을 한 혐의로 기소된 탁현민 청와대 행정관에게 검찰이 벌금 200만원을 선고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앞서 탁현민은 지난해 5월 6일 대선 투표일을 사흘 앞두고 서울 홍대입구역 인근에서 열린 프리허그 행사에서 당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선거홍보 음성을 배경음향으로 튼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당시 이 행사는 문재인 후보가 사전투표를 독려하면서 투표율이 25%를 넘기면 홍대 거리에서 프리허그를 약속한 데 따라 진행됐다.

검찰은 선거운동 성격의 행사가 아니라고 규정했으며 탁 행정관은 행사가 마무리될 무렵 분위기를 끌어올리기 위해 주최 측에 부탁해 문 후보의 육성 연설이 포함된 2012년 대선 로고송 음원을 튼 것으로 조사됐다.

탁 행정관 측 변호인은 최후 변론에서 “당시 집회가 끝났고 해산하는 용도로 음악을 틀었던 것이다”라며 “공교롭게 2012년 대선에 사용한 음악이었고 연설 내용이 포함돼 있어서 선거운동처럼 보이긴 했지만, 고의는 없었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에도 "비용이 많이 드는 일이 아니라 재판에 올 정도로 문제가 될 거라고 생각하지 못했다"며 "프리허그 행사가 정치자금법 위반이라는 것을 처음 듣고 이해하지 못하지만 받아들이는 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