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에서 경기도지사 자리를 다투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자유한국당 남경필일 후보가 ‘이재명 욕설 음성파일’을 두고 공방을 이어가고 있다.

14일 YTN라디오에 출연한 남 지사는 “국민의 알 권리라고 판단한다”며 “저도 듣기 전에는 심하게 좀 욕을 했겠거니 생각했다. 들어보면 생각이 많이 바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1300만 경기도민을 이끌어갈 도지사가 갖춰야 할 덕목은 훨씬 더 크다”며 “당연히 알 권리가 먼저"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 전 시장의 가슴 아픈 가족사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고 그 분의 인격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이라며 ”인격을 판단하는 것은 갈등의 순간에, 어려운 순간에 어떤 말과 행동을 하느냐를 가지고 판단하는데 그런 면에서 상식 이하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이 전 시장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장문의 해명 글을 올리며 반박했다. 그는 ”이미 수차례 밝힌 것처럼 이 사건은 지금은 고인이 된 셋째 형님의 성남시장인 저를 이용한 이권개입 시도와 시정 관여를 제가 봉쇄하면서 생긴 갈등의 원인“이라며 경위를 설명했다.

이 전 시장은 "형님이 돈 문제로 어머니와 인연을 끊었는데, 2012년 5월 형님 부부가 수년 만에 어머니 집을 쳐들어가 형님이 집과 교회에 불을 질러 죽인다고 위협하여 겁먹은 어머니가 전화해와 통화했다"며 ”형님은 ‘어머니를 죽이고 싶다’라는 등 차마 입에 담을 수 없는 패륜 막말을 여러 차례 반복했다. 함께 있던 형수는 말리기는커녕 오히려 동조했다”라며 자신이 욕을 할 수밖에 없었던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저를 비난하되 고의적인 사실 왜곡 조작은 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이 전 시장은 “청산해야 할 적폐세력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남경필 지사의 저질 네거티브와 동조행위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 명예훼손의 형사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엄중하게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일부 법률가들까지 나서 악의적 허위주장을 한 것은 끝까지 추적해 책임을 묻겠다”며 “어머니에 대한 폭행 상해가 없었음을 전제로 저를 비난하는 글이나 방송 기타 모든 방식의 주장을 이번 주말까지 수정 삭제하기 바란다. 다만, 저의 잘못도 있고, 제대로 알지 못한 분도 있을 것을 고려해 이번 주말까지 6일간의 시간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