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매스컴 분야 No.1 전문 취업포털 미디어잡이 미디어 취업에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 ‘채용스쿨’을 출범한다.

 

‘채용스쿨은’ CJ E&M, 넷마블게임즈, JTBC미디어텍,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등 콘텐츠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11년간 인사/채용담당자로 근무한 이상환 책임강사가 맡는다.

 

이번 1기 과정은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 과정으로 하반기 공채를 대비해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방송산업,방송 제작, 영화산업, 게임산업, 음악산업, 공연산업, 미디어경영으로 각 분야별 최대 6명의 수강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미디어잡 채용스쿨은 업계 채용담당자가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직무 이해 및 취업 알선 수준에서 머무는 것이 아닌 정보 서칭, 지원 안내, 입사지원서 작성, 모의면접을 선보이며 개인별 맞춤형 코칭 교육으로 타 아카데미와 차별화된 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기관이 선호하는 인재상, 최근 채용 정보, 인턴 채용 방식 등 채용 프로세스에 실제적으로 필요한 구체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수강생들은 현재 현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의 특강을 비롯해 내가 가고 싶은 회사에 현장 방문할 수 있다.

 

교육 수강 신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현재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고 있다.

 

미디어잡 채용스쿨 이상환 책임강사는 “미디어 업계 입사 준비생들에게 정확하고 신뢰할 만한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다양한 면접 형태 별 맞춤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면서 “현업인들의 경험을 듣고 진로를 탐색하며,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취업 준비생들이 지식노동자로 살아가는 데 필요한 지적 교양을 쌓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디어잡은 지난 2005년부터 진행한 매스컴 취업설명회를 바탕으로 누적된 유익한 정보들을 미디어잡 채용스쿨 수강생들에게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