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당서 결정 경선방식까지 뒤집어
부당경선 주장…260명 연명부 제출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의 공천 잡음으로 시작된 당내 내홍의 파장이 커지고 있다.

6·13지방선거 공천과 관련 자한당 일부 후보들이 공천과정에서의 문제점을 강하게 비난하고 급기야 당을 떠난 가운데 급기야 수백 명의 책임당원들마저 이에 대한 책임을 물으며 무더기 탈당사태까지 벌이고 있어 공천과 관련된 내홍이 좀처럼 수습되지 않고 있다.

한국당 충남도당의 공천방식에 불만을 품고 부당함을 주장하고 있는 당원들은 16일 이명수 국회의원 사무실을 찾아 탈당 연명부를 제출했다. 260여 명의 당원들을 대표해 이날 사무실을 찾은 당원들은 중앙당에서 결정한 경선방식까지 뒤집어가며 부당하게 경선을 진행한 충남도당과 공천심사위원회의 행태에 대해 분개하며 책임을 물었다. 이들은 “자유한국당은 6·13 지방선거에서 책임당원 50%, 일반시민여론조사 50%를 원칙으로 하는 경선방식을 충남도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일반시민 여론조사로 실시해 책임당원들의 권리를 박탈하는 추태를 보였다”고 지적했다.

또 “홍준표 대표가 일관되게 주장해 온 6·13 지방선거 공직 후보자 공천은 책임당원 전 당원투표 50%로 하며, 국회의원이 있는 곳은 국회의원이, 없는 곳은 지역구 협의회장이 책임진다고 언론에 발표했고, 특히 이번 6·13지방선거 공직후보자 공천 신청 시에도 시장후보자는 100명 이상, 시·도의원 후보자는 각각 30∼50명 이상의 책임당원 입당원서 제출을 의무화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한국당 충남도당 공천심사위원회는 당원의 권리를 무참히 짓밟는 공천룰을 정해 전략공천을 주장해 온 것으로 보도된 예비후보를 공천하는 천인공로 할 행동을 서슴지 않고 자행했다”고 비난했다.
이들은 이 같은 물의를 일으켰던 예비후보를 제재도 하지 않고 경선에 참여시켰고, 책임당원들의 권리인 투표권까지 박탈해 일반시민 여론조사로 대체하며 후보로 선출한 저의가 무엇인지 충남도당과 공천심의위원회의 명확한 답변을 촉구했다.

이들은 “지금 탈당을 하는 우리 책임당원들은 자유한국당에 대한 애착과 사랑이 있고, 당이 싫어서 떠나는 것이 아니라 6·13 지방선거 한국당 아산시당 공천과정에서 공당의 명예가 훼손당하고, 당원들의 자존심과 이미지 또한 실추되는 결과를 보며 함께 갈수 없어 부득이 탈당을 하는 것”이라고 탈당 이유를 설명했다.

끝으로“우리는 자신들만의 세력 강화를 위한 안위만을 생각하고 당원들의 가슴에 상실감을 주고, 한을 품게 하는 못질을 자행한 악성 세력들이 있는 것으로 보여지는 한 한국당의 미래는 없다고 판단했다”면서 “당원의 권리를 무참히 짓밟은 지역 국회의원과 충남도당위원장은 납득이 갈만한 정확한 이유를 밝혀야 한다. 이러한 우리의 요구가 충족되지 않는다면 법적 소송과 함께 6·13 지방선거 자유한국당 아산시 후보자 낙선운동까지 벌여 나갈 것”이라는 결연한 의지를 내비쳤다.

아산=이진학 기자 ljh1119@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