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특검’ 수사 범위 확대 여부 놓고 공방

더불어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일명 드루킹 사건) 중심에 서 있는 김경수 경남지사 예비후보를 ‘드루킹 특검’ 조사대상에 포함시켜야 한다는 야당과 “선거에 이용하려는 의도가 있다”며 포함 불가를 외치는 여당이 공방전을 펼치고 있다.

여당인 민주당 김종민 원내부대표(충남 논산·계룡·금산)는 17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자유한국당이 ‘떡 본 김에 제사 올린다’고 (특검법안에) 이것도 저것도 올리는 것은 특검의 기본 취지에 어긋난다”며 야당의 김 예비후보 포함 주장을 반박했다.

김 원내부대표는 이어 “특검은 절제돼야할 제도이기 때문에 선거에 이용하려고 하면 안 된다”면서 “국민이 용납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진선미 원내수석부대표도 “가장 적정한 (특검) 규모를 고민하는 것은 우리의 책무”라며 “야당 쪽 법안은 지나치게 무리다. 그렇지만 여전히 합의의 지점을 찾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반면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바른미래당 간사인 이동섭 의원은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 참석해 “드루킹 연계 조직이 댓글조작을 해온 사실이 만천하에 드러나고 있는데도 김 예비후보만 특검에 포함 시킬 수 없다는 민주당의 주장을 수긍할 국민은 단 한사람도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하태경 의원은 “김 후보 측이 센다이 총영사 제안을 한 것이 작년 12월 28일이기 때문에 선거법 공소시효가 40여 일 밖에 남지 않았다”며 “경찰이 김 전 의원 살리기 논란에서 빠져나오기 위해서 즉각 김 후보를 체포하고 증거물을 압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철근 바른미래당 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민주당 원내지도부가 드루킹 사건 특검을 의도적으로 축소 왜곡하려하는 발언을 쏟아내고 있다”면서 “민주당 지도부의 오만하고 한심한 현실인식을 드러냈다”고 비난했다.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 역시 전날(16일) 국회에서기자간담회를 열고 “특검의 수사 범위를 제한하려고 하는 시도가 있다”며 “김경수가 수사 대상에서 빠진다면 특검을 왜 하나. 지나가는 소가 웃을 일 아닌가”라고 비판한 바 있다.

서울=강성대 기자 kstars@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