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플리바기닝 요청 거절 당하자 "축소 수사" 주장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도지사 예비후보가 18일 오전 부산 중구 민주공원에서 참배를 위해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

 

드루킹이 조선일보에 옥중편지를 보내 '김경수에 속았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김 후보는 "황당하고 어처구니 없는 소설 같은 얘기"라는 반응을 보였다.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사 후보는 18일 부산민주공원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이같이 답하며 "이렇게 마구 소설 같은 얘기를 바로 기사화해도 되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김 씨가) 검찰에 '검은 거래'까지 제안했다는데 그 의도가 무엇인지 뻔한 얘기를 바로 기사화한 조선일보는 같은 한팀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어 김 후보는 "저는 경찰 조사도 먼저 받겠다고 하고, 특검도 먼저 주장했다. 거리낄 게 있다면 그러고서 선거에 나선다는 것이 말이 안 된다"며 "이걸로 선거판을 흔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저를 잘못 본 것이고, 우리 경남도민도 잘못 본 것"이라고 강조했다.

  드루킹은 수사에 협조하는 조건으로 형량 조정을 시도하는 일종의 플리바기닝을 검찰에 제안했다가 거절당하자 18일 조선일보에 옥중편지를 보내 "검찰이 수사를 축소하고 있다. 김경수 전 의원이 매크로 댓글 작업을 사전에 알고 있었고 보고도 받았다. 김 전 의원에게 속았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재명 기자 lapa8@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