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와 백석문화대 경찰경호학부, 스포츠레저학부 재학생들을 대상 ‘국가와 나를 위한 선택' 주제로 특강 진행

육군대학 황성훈 대학장(준장)과 베트남 육군1대학 소속 부 투완 칸(Vu Tuan Canh) 소령이 백석대서 특강했다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백석문화대학교에 23일 육군대학 황성훈 대학장(준장)과 베트남 육군1대학 소속 부 투완 칸(Vu Tuan Canh) 소령이 방문해 양 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먼저 육군대학 황성훈 대학장은 백석문화대 경찰경호학부, 스포츠레저학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국가와 나를 위한 선택’이라는 주제로 리더십과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황성훈 대학장은 “여러분이 마주하게 될 많은 선택 중국가와 나를 위해 보다 가치 있는 선택을 해야 한다”며 “이를 통해 전문성, 책임감, 존중과 배려, 균형감각 등 능력과 자질을 갖춘 훌륭한 리더로 크게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 투완 칸 소령은 유학 중인 베트남 학생들을 만나 학생들이 한국생활에 잘 적응하고 있는지 살피고 응원하기 위해 백석대학교를 방문했다.

베트남 학생들을 만난 부 투완 칸 소령은 “어렵고 힘든 일이 있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유학 생활을 이어가길 바란다”며 “지금은 힘들고 고향 생각도 나겠지만, 지금 여러분들의 삶이 베트남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응원했다.

베트남 학생인 응웬 반 히우 씨(Nguyen Van Hieu·남·21)는 “우리를 위해 직접 대학을 찾아주신 칸 소령께 감사드린다”며 “좋은 이야기를 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다.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안=김완주 기자 pilla2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