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23일 2018년 충남지역 인력 및 교육훈련 수요·공급조사 착수보고회를 하고있다

충남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한형기, 남궁영 이하 위원회)는 지난 23일 오전 11시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인적자원개발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인력양성협의회 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충남지역 인력 및 교육훈련 수요·공급조사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위원회에서는 매년 지역 산업계에서 요구하는 인력 및 교육훈련 수요·공급조사를 파악하기 위해 정기수요·공급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조사결과에서 나타난 지역의 교육훈련 수요·공급 현황에 대한 비교분석을 통해 차기년도 충남지역 인력양성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는 용역기관의 조사 실시 계획 및 향후 추진일정에 대한 보고를 통해 참석기관 간 정보를 공유하고 원활한 조사를 위한 협조를 위해 마련되었다.

충남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관계자는 “직업훈련의 공급체계가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변화됨에 따라 수요자인 중소기업의 참여뿐만 아니라, 수요에 맞는 교육과정 개설 및 훈련을 제공하는 공급자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수요·공급조사를 통해 중소기업 수요에 맞는 교육훈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안=김완주 기자 pilla2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