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는 2000년대 인터넷 대중화로 벤처 창업이 붐을 일으켰던 적이 있다. 급격한 창업 열풍과 함께 창업 실패의 후유증도 상당했지만, 기술과 인터넷 기반의 창업기업이 증가하면서 창의적인 '스타트업'을 위한 정부 지원이 구체화하는 등 창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은 계속해서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안정적인 창업을 계획하는 이들은 초기 창업비용을 최소화하여 창업 부담을 줄이려는 노력을 기울이는 모습을 보인다.

초기 창업비용을 줄이는 방법으로는 사무용품 및 전산 소모품을 발품 팔아 저렴하게 구매하거나 렌탈업체를 통해 임대하는 방법이 있다. 특히 프린터나 복합기 등 기기는 관리가 어렵고 초기 구매 비용이나 유지비가 비싸 합리적인 임대를 선택하는 흐름을 보인다.

이 가운데, 사무실 칼라프린터 및 칼라복합기 임대 등 전산 소모품 전문 브랜드 '페이퍼카피'가 창업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관심을 끌고 있다.

페이퍼카피는 후지제록스, 교세라, hp 등 인쇄 속도가 빠르고 고품질 출력을 자랑하는 주요 브랜드의 컬러레이저프린트 및 복합기 렌탈서비스를 제공한다. 그중 교세라 컬러복합기는 가장 저렴한 가격에 임대할 수 있는데, 복사와 스캔, 팩스, 양면인쇄가 가능하고 페이퍼카피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인쇄품질 관리가 체계적으로 진행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칼라복합기렌탈 페이퍼카피 관계자는 “최근 렌탈서비스를 지원하는 제품의 범위가 넓어지면서 고가에 해당하는 사무기기 또한 저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렌탈서비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자사는 맞춤 컨설팅을 위해 사무실에 필요한 기기에 관한 상담과 방문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전했다.

이어 “사용량이 많을수록 추가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데, 현재 진행 하는 할인행사는 칼라출력 월 5000매 이상 업체에게 특별할인을 적용하는 것이다. 정품 토너를 대량 구매하므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것이며, 환경까지 고려하고 있다. 이 외에도 자체 전문인력을 통한 A/S와 온라인 원격 서비스 등으로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