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드림이비인후과 종로점 허세형 원장

얼굴의 중심에 위치한 코는 가장 입체적인 부위로 크기나 모양, 콧대 높이 등에 따라 얼굴 전체의 균형은 물론, 이미지와 인상이 달라진다. 오똑하고 곧게 뻗은 코는 반듯한 이미지를 주는 반면, 콧등이 휘거나 콧대 한쪽이 비스듬히 비뚤어져 콧등에서 코끝까지 이어지는 라인이 S자형이나 C자형으로 비뚤어진 상태의 휜코는 상대적으로 좋은 인상을 줄 수 없다.

이러한 휜코는 단순히 외형적인 콤플렉스뿐만 아니라, 코 내부 연골이 함께 휘어져 비염이나 축농증 등 다양한 코 질환을 동반하는 등 내부 기능적인 문제를 유발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 후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 이 때문에 최근에는 미용적인 인상 개선과 코 내부 기능 개선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휜코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다.

일반적으로 휜코수술은 코뼈와 연골이 틀어진 것을 골절술을 통해 휘어진 코를 바르게 교정하는 수술로, 코의 휘어진 정도가 약한 경우 휘어져 나온 부분은 깎아내고 들어간 부분은 바깥쪽으로 뼈를 바로 세워 교정한다.

특히 코의 휘어진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휘어진 양쪽 코뼈 절골 후 휘어져 나온 뼈는 안으로, 휘어져 들어간 뼈는 밖으로 고정해 교정하며, 휘어진 비중격 연골을 본래 위치로 교정하고 콧대를 바로 잡아 내부 기능까지 고려해 동시에 개선해야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삼성드림이비인후과 종로점 허세형 원장은 “휜코 환자들이 단순히 외형적인 콤플렉스 개선을 위해 휜코수술을 고려하지만, 실제로 내원한 환자들의 대부분이 코의 내부 기능적인 문제로 인해 다양한 코 질환을 동반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또한 휜코수술은 코의 외형은 물론, 반드시 코 내부 기능까지 동시에 개선해야 부작용 및 재발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