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병헌 마른하늘에 날벼락 ... 누리꾼들 반응 눈길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전병헌 마른하늘에 날벼락

 

전병헌 씨의 마른하늘에 날벼락 반응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이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e스포츠협회를 통해 여러 대기업으로부터 수억원대 금품을 받은 혐의로 기소된 전병헌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재판에서 "마른하늘에 날벼락"이라며 혐의를 강하게 부인했다.

전 전 수석은 11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김태업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첫 정식 재판에서 이같이 말하며 향후 자신의 무고함과 결백함을 밝히겠다고 주장했다.

전 전 수석은 국회 미래창조과학통신위원회(미방위) 소속 의원 시절 롯데홈쇼핑, GS홈쇼핑, KT에 요구해 각각 3억원, 1억5천만원, 1억원 등 총 5억5천만원을 e스포츠협회에 기부하거나 후원하게 한 혐의를 받는다.

이에 누리꾼 pass*** "(전병헌)마른하늘에 날벼락이면 사실이 맞네", halo***는 "(전병헌)마른하늘에 날벼락이지요", 등의 반응이다.

한편 전 전 수석은 “e스포츠는 전 세계인이 한국을 찾아와 관람하고 즐기는 유일한 종목”이라며 “의정을 하는 사람으로서 e스포츠 활성화와 지원에 노력해야겠다는 각오를 가졌을 뿐이지 사적 이익추구나 사유화 (목적이) 없었다는 걸 분명하게 말씀드린다”고 했다.

또 "정무수석으로서 정부를 돕다가 마른하늘에 날벼락을 맞은 것 같은 황당함과 절망감으로 여기까지 왔다"며 "저의 무고함과 결백함이 객관적으로 입증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 전 수석 측은 청와대 정무수석 재직 시 기획재정부 예산 담당 간부에게 전화해 협회 예산 지원을 요구한 혐의에도 "e스포츠 활성화 등을 위해 살펴볼 필요가 있다는 식으로 조언했을 뿐 위법·부당한 지시를 한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전 전 수석 측은 협회 자금 횡령 등 다른 혐의에 대해서도 무죄 주장을 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