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테마피부과 조성인원장이 주최한 제2회 “눈밑지방 하안검 미용성형 세미나”가 지난 2018년 6월 2일 성황리에 성공적으로 성료했다

실제 수술환자로 진행되는 라이브 서저리로 세미나가 진행이 되었고, 조성인원장은 “눈밑지방의 수술적 교정은 눈밑 노화 치료의 핵심적인 부분이므로, 눈밑 하안검 노화 치료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 피부과 전문의라면 이 기술을 필수적으로 연구하고 습득해야 한다” 며 “눈밑지방 수술은 미용적인 목적에서만 진행 될 것이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까지 고려해야만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세미나는 1강의부터 3강의까지 진행되었으며, 이론강의, 라이브 서저리(실시간 질의응답), 최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이 되었다

눈밑지방 재배치 수술은 눈 주변 노화로 인해 눈 밑 지방이 지나치게 눈 밑으로 처지면서 생긴 지방주머니로 인해 발생하게 된다. 눈밑지방의 원인은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실제 유전적인 영향이 있기도 하고, 나이가 들수록 점차 심해지는 일종의 노화현상으로 보기도 한다.

이러한 눈밑지방은 실제보다 나이가 더 들어 보이게 하며 또한 게을러 보이거나 피곤한 인상을 주어 밝고 또렷한 눈매로 개선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눈밑지방제거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눈밑지방 재배치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시술을 진행하고 있고, 레이저 치료는 수술과는 달리 흉터 걱정이 없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 들에게도 간단하고 안전하게 받을 수 있는 수술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눈밑지방 수술은 눈 주의 노화와 관련된 여러 문제들을 전문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기술력과 장비 그리고 다양한 시술 경험을 갖고 있어야 하고 눈 주위의 노화는 한 두 치료로 충분한 효과를 낼 수 없으며, 다양한 치료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피부과 전문의가 하안검 지방수술을 병행 한다면 어느 전문의 보다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조성인원장은 마지막으로 늦은 시간까지 세미나에 참가해주신 모든 분들과 수술에 대해 토론하시고 배움에 대한 열정이 남달랐던 분들에게 피부과전문의 의료진들로 인해 눈밑지방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의 고민이 하루빨리 해결되길 바라고 더 수준 높은 세미나가 개최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