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시설에 관한 모든 상담·구매 등 서비스 제공

보령소방서(서장 김봉식)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율을 제고하고, 설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원스톱 지원센터’를 연중 운영키로 했다.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는 수요자가 손쉽게 주택용 소방시설을 접할 수 있도록 소방시설에 관한 각종 문의, 상담 창구를 일원화하여 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상담 및 구매?설치 편의 제공을 위해 실시하는 소방행정 서비스다.

보령소방서는 소방안전교육 활용 홍보, 유관기관 협조문 발송, 마을별 이장협의회 등을 활용해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 운영에 관한 내용 홍보와 함께, 유관기관 협업 행사, 화재없는 안전마을 지정 행사, 의용소방대 마을담당제 활동 등을 통해 독거노인, 장애인가구 등 직접 구매와 설치할 여건이 어려운 가정을 방문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 주택용 소방시설에 관한 문의사항이나,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 운영에 관한 궁금한 내용은 보령소방서 화재대책과(☎ 930-0261)로 문의하면 된다.

김덕식 예방교육팀장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율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특수시책 추진과, 유관기관 협업 체계 구성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며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 지원센터 운영 활성화를 통해 안전한 사회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령=김성윤 기자 ksy411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