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멕시코전 비겨도 16강 먹구름

18일(현지시간)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1차전 한국과 스웨덴의 경기에서 손흥민이 공을 걷어내고 있다. 연합뉴스

 

한국이 러시아월드컵 F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스웨덴과의 경기에서 패한 가운데, 2차전 멕시코와의 경기에서 패하거나 비겨도 16강 진출은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 

18일 스웨덴은 한국에 1-0으로 승리하면서 독일에 1-0 승리를 거둔 멕시코와 공동 1위를 차지했고 한국과 독일은 나란히 3위가 됐다.

신태용호는 독일이 멕시코에 덜미를 잡히면서 16강 시나리오가 꼬인데다, 승점 3이 필요했던 스웨덴에 패하면서 3전 전패로 조별리그에서 탈락할지도 모른다는 위기감에 휩싸이게 됐다.

만약 한국이 멕시코를 꺾지 못하고 2연속 무승에 그치고 독일이 스웨덴에 진다면, 멕시코와 스웨덴은 3차전 결과와 상관없이 16강에 함께 진출하게 된다.

경기를 앞두고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에서는 1위 독일과 15위 멕시코, 24위 스웨덴, 57위 한국이 늘어선 것처럼 16강 티켓은 독일과 멕시코가 다툴 것이라는 전망이 많았다. 하지만 개막전에서 3전 전승을 할 것으로 예상했던 독일이 멕시코에 0-1로 패하는 이변이 일어나면서 신태용 감독의 계산은 꼬였다. 

멕시코가 한국과 2차전에서는 더 공세적으로 나설 것으로 보여 우리 선수들이 멕시코의 날카로운 공격을 막아낼지가 과제로 떠올랐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