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복귀 후… 서해선 복선전철 관련 국토부 방문

황선봉 군수가 국토교통부 철도국장에게 서해선 복선전철 삽교역사 신설 타당성을 설명하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 18일 송아지경매시장을 방문 축산농가의 목소리에 귀 기울였다.

황선봉 예산군수가 선거 후 업무에 복귀하면서 변함없이 주요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중앙부처 및 민생현장을 방문하는 등 군민과 함께 소통하는 섬김 행정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황 군수는 지난 15일 과수농가 피해 심각성을 인지하고 이상저온 과수 낙과피해 관련 간담회를 통해 과수농가의 피해를 최소화 할 방법을 모색할 것을 주문했으며 18일에는 송아지경매시장을 방문해 축산농가의 애로사항 및 의견 청취하는 등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였다.

이러한 민생현장 방문은 지난 2014년 민선 6기 출범 때부터 강조해온 섬김 행정 실천의 일환으로 민선 7기에서도 같은 기조를 유지해 군민과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간다는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군의 중요한 현안사업 해결에도 신속하게 움직였다. 지난 18일 정부세종청사 국토교통부 철도국을 방문, 손명수 철도국장을 만난 자리에서 서해선 복선전철 사업의 안전하고 신속한 건설, 삽교역사 신설에 따른 경제적 효과 등 당위성 설명, 신설비용 확보를 위한 예산지원을 건의하며 현안사업에 대한 군민의 뜻을 전달했다.

군은 지난해 삽교역사 신설부지 매입을 완료했고, 올해 정부예산 확보로 4월 국토교통부가 삽교역 신설 관련 타당성조사 용역을 추진하는 등 삽교역사 신설을 위한 여건이 조성된 현 시점에 맞춰 서해선 복선전철 건설사업에 삽교역사 신설이 포함되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19일에는 기획재정부를 방문, 구윤철 예산실장, 최한경 예산총괄과장을 만나 ▲덕산온천 휴양마을 조성사업 ▲추사서예 창의마을 조성사업 ▲예산정수장 확충사업 ▲내포신도시주변지역 하수관로 신설 ▲예산읍 2단계 하수관로 정비사업 ▲풍수해위험생활권 종합정비사업(예산천지구, 신례원지구) ▲예당종합휴양지 대체도로 조성사업 ▲예산시장 공영주차장 및 소공원 조성사업 등 9개 사업에 대해 정부예산지원을 건의했다.

황선봉 군수는 “서해선 복선전철 건설사업에 삽교역사 신설은 철도 수혜지역 확대 및 균형발전을 위한 중요한 사업으로, 군의 역량을 총 동원해 2020년 서해선 복선전철 개통 전에 삽교역사가 신설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예산=이회윤 기자 leehoiyun@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