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층 높은 격조의 ‘프리미엄’이라는 말이 대세가 되고 있다. 이는 창업 시장에서도 마찬가지다. 이에 프리미엄 미용실, 노래방 등 기존 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업 아이템들이 주목받고 있다. 그 중 특히 프리미엄 독서실은 지난 2015년부터 꾸준한 대세로, 초기 비용만 투자하면 창업 후 추가 비용이 거의 발생치 않으며, 안정적이고 장기적 운영이 가능해 계속해 인기 아이템이다.

이처럼 프리미엄 독서실이 호황인 이때, 24시간 운영되지만, 인건비 걱정 없는 프리미엄 스터디카페가 있다. 24시에이스스터디카페는 무인 운영 시스템을 지향해 1인 창업, 그리고 초보 창업을 모두 가능케 하는 곳이다. 특히 이곳은 키오스크기 영수증 바코드 인식 시스템을 가장 먼저 도입한 곳이기도 하다. 이에 24시에이스스터디카페 키오스크기는 스터디룸 잔여 좌석 확인은 물론 사물함 이용 가능 여부, 좌석 배치와 결제까지 모두 한 번에 가능하다.

키오스크기는 무인커피머신기와도 연동되어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메일빈이라는 ucc coffee를 제공하며, 이는 점주의 재량으로 다르게 활용할 수 있어 지점 홍보 수단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커피를 판매해 부가적 수익 창출로도 연결시킬 수 있다. 키오스크기는 입실과 퇴실뿐만 아니라 휴게 공간의 커피머신기까지 연동되는 편리하고 스마트한 시스템이다.

또, 내부도 최적의 학습 공간을 위해 활용도 높은 공간구성을 위해 노력했다. 이에 혼자 집중력 있는 학습을 가능케 하는 1인석, 친구와 함께 학습할 수 있는 2인석, 여럿이서 함께 공부할 수 있는 단체 스터디룸 등이 마련되었다. 특히 스터디룸은 모두 방음 시설이 최고로 설비되어 외부 소음을 완벽 차단하며, 눈을 편안하게 하는 가구의 사용으로 이용자의 편의를 더했다. 더불어 칠판과 빔프로젝터 등도 설치되어 언제든 조별모임 혹은 회의가 가능한 공간을 제공한다.

관계자는 “ 24시에이스스터디 본사에서는 본연의 기능인 스터디룸 활용에 크게 신경 썼다. 이에 기존의 독서실처럼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공간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였으며, 휴게 공간에서는 보다 카페처럼 편안한 분위기를 지향해 목적에 맞는 안정성을 추구했다. 또, 창업주들을 위해 부가 수익 창출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신경 써, 과자나 음료 자판기의 설치 외에도 복사나 프린트 대행 수수료, 또 커피머신기 등 계속해 다른 방안을 고심하고 있다”고 전했다.

24시에이스스터디카페는 키오스크기의 적극 도입으로 이용자들의 편의를 생각하였으며 예비 창업주들을 위해 인건비 절감도 실현시켰다. 또, 창업 시 가맹 상담뿐만 아니라 상담분석, 인테리어 시공에서부터 본사교육에 이르기까지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창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24시에이스스터디카페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