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대가 국립광주과학관과 업무협약 체결하여 가상증강현실 콘텐츠의 개발과 활용을 함께 하게 되었다

남서울대학교(총장 공정자)가 국립광주과학관(관장 김선아)과 19일 남서울대 지식정보관에서 가상증강현실 콘텐츠의 개발과 활용을 통해 과학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남서울대 산학협력단장 김창호 교수와 4차 산업혁신 추진단장 강민식 교수, 국립광주과학관 김선아 관장과 이서은 과학문화전시본부장, 전태호 경영지원 본부장 등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국립광주과학관을 찾는 아동청소년과 가족단위 이용객에게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과학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공동으로 콘텐츠 개발 등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남서울대 강민식 교수는 “이번 협약은 첨단 전시 인프라를 보유한 광주과학관과 콘텐츠 개발을 위해 다년간 인재 양성을 해온 남서울대의 개발역량이 융합해 콘텐츠의 최종소비자인 시민들에게 직접 가상현실 서비스가 제공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고 이번 업무협약의 의의가 있음을 설명했다.

남서울대학교는 2014년 가상증강현실학과와 연구소를 개소한 이래 지속적으로 가상증강현실 콘텐츠 개발과 대외적 전시사업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이번년도 3월에는 4차 산업혁신 추진단을 발족해 드론, 빅 데이터, 사물인터넷 등의 분야까지 연구개발 및 인력양성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천안=김완주 기자 pilla2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