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5일 도시경관포럼 개최

대전시는 25일 오후 2시 시청 세미나실에서 ‘도시의 색채와 경관’을 주제로 제24회 대전광역시 도시경관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색채를 활용한 도시 이미지 메이킹 방안을 제시하고 도시 경관적 요소로서 색채를 재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가와 시민이 대전시 경관 정책에 대해 고민하고 소통할 수 있는 이번 포럼은 한밭대 박천보 교수가(포럼 위원장) 진행을 맡고 충남대 이진숙 공과대학장은 ‘도시의 색채와 경관’에 대한 발제를 한다. 현재 운용되고 있는 대전의 ‘색 경관 규정’에 대한 발전적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주제발표에 대한 토론엔 국내 유명 색채 전문가와 대전시건축사회 회장, 대전시건축가회 회장, 정무호 대전시 도시주택국장이 토론자로 나서며 도시경관포럼 위원과 시민, 학생, 관계 공무원 등이 참여해 제시된 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정 국장은 “이번 포럼이 미래의 색채도시 대전의 비전을 논의하는 자리인 만큼 도시 색채를 활용한 경쟁력 있는 도시경관 창출 방안이 다양하게 제시되고 토론을 통해 발전적인 대안들이 다양하게 공유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 국장은 “포럼에서 수렴된 각계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해 도시경관포럼이 시정의 소통과 시민 공감대 확산에 기여하는 정책 공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박현석 기자 phs2016@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