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의 자신감을 키우기 위한 ‘남성확대수술’은 나이를 불문하고 모든 남성들 사이에서 초미의 관심사다. 이렇게 남성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수록 다양한 수술방법과 재료들이 등장하며 내게 잘 맞는 수술이 어떤 것인지, 어떤 병원에서 수술을 해야 하는지 등등 선택의 폭이 매우 넓어졌다.

우선 가장 처음 검토해 보아야 할 것은 재료인데, 최근 남성수술에서 가장 호평을 받는 재료는 ‘동종 저장진피(대체진피)’이다. 동종 저장진피는 다소 원가가 비싼 재료임에도 불구하고 안전성이나 수술 후의 결과가 영구적으로 유지되는 점 등에서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재료이다. 따라서 비용이나 가격에 상관없이 남성비뇨기과수술에서는 필수적으로 이용되어야 하는 재료라고 많은 학회를 통해서 인식되고 있다.

특히 동종 저장진피는 생착이 진행되면서 진피의 느낌이 본인의 원래 살과 비슷하게 변하여 나중에는 삽입한 대체 진피와 실제 음경 조직이 구분되지 않을 정도로 자연스러운 촉감과 형태를 완성한다. 현재까지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로는 생착에 문제가 없는 최대의 두께는 약 3.6mm정도이다. 크기에 대한 욕심으로 그 이상 두께로 삽입할 경우 의사의 능력에 상관없이 생착 실패 가능성이 증가하므로 정확한 두께를 넣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수술방법이다. 아무리 좋은 재료를 사용했다 하더라도 수술방법이 잘못되면 자연스러운 느낌이 덜할 수 있고, 동종 저장진피의 경우 자연스럽게 수술을 완성하기 위하여 테이퍼링(Tapering) 과정이 매우 중요하다. 이 과정이 제대로 될 경우 손으로 만져 보아서는 수술한지 모를 정도로 자연스러워진다.

마지막으로 집도의의 숙련된 임상경험이 요구되는데, 남성비뇨기과 수술은 집도의의 수술스킬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기본적으로 수술의 기법 자체가 각종 중요한 해외학회 등을 통한 객관적인 검증과정을 충분히 거친 수술법을 적용하는 것이 관건이다. 확대술은 물론 조루증수술도 최근 동종저장진피를 이용한 수술법이 주로 이용되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정관수술, 포경수술, 음경만곡증 교정 등도 동시에 많이 시행되어 비용과 노력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장수연 비뇨기과 전문의는 “3M음경확대수술을 통해 왜소콤플렉스를 해결할 수 있고 동시에 진피이식조루수술을 하면 감각 둔화가 약 70%정도 되는데, 여기에 추가진피이식으로 나머지 30%정도 조절을 해주면 귀두와 음경 감각이 최적화되어 조루치료를 할 수 있다”며 “수술을 할 때는 안전하고 영구적인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수술인지 여부를 잘 살펴보고, 수술을 하는 집도의의 약력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여 조언했다.

3M 성기확대술과 추가진피 조루수술은 국제학회에서 수 십 차례 검증과정을 밟아온 확대 및 조루치료방법으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남자비뇨기과 수술로 인정받고 있다. 이 수술은 서울 강남, 대구 수성구, 부산 서면에서 시행 가능하며 무엇보다 이 남성비뇨기과 수술법들은 확대술과 조루수술을 한꺼번에 치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영구적으로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고 안전한 남성수술법으로 정평이 나 있다.

다만, 수술을 하기 전 비뇨기과를 방문해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하고 안전한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