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취업에 대한 관심과 저출산, 고령화 시대를 맞이하면서 전망이 밝은 직종으로 사회복지사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사회복지사의 활동 분야 증가와 사회복지공무원 시험에 대한 관심으로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사회복지사 2급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취득할 수 있으며 이론, 실습 이수 시 대졸자 기준 8개월 ~ 1년 안팎, 고졸자는 1년 6개월 ~ 2년 정도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가 대학에 비해 학습 기간 단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알려지면서 단기취득을 원하는 학습자들의 평생교육원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학점은행제를 실시하는 평생교육원 중 체계적인 커리큘럼, 1:1 맞춤학습설계 시스템을 갖춘 곳을 찾기가 쉽지 않다.

이에, 안정적인 교육과정과 플래너 실명제 운영으로 수강생의 호응을 얻고 있는 패스원평생교육원에 수강신청 문의가 몰리고 있다.

패스원평생교육원은 평균 8년 이상 경력의 학점은행제 플래너가 자격증 과정 시작 전, 학습자 맞춤학습설계를 진행한다. 공부를 시작하는 순간부터 자격증 취득이 마무리 될 때까지 집중적으로 관리하여 초보 학습자도 무사히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이론과 실습을 모두 보유하고 있어 교육원 이동 없이 편리하게 수강이 가능 하며 사회복지 사2급 사전 예약 수강신청 시 장학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패스원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6월은 2학기 가장 빠른 개강반으로 학습자 문의가 많아 일부 인기 과목은 조기 마감될 수 있다”면서 “맞춤학습설계를 원하는 학습자라면 미리 상담을 받고 준비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패스원평생교육원은 6월 26일 개강반 사회복지사2급 사전예약 접수는 6월 25일까지만 가능하며 수강신청방법은 패스원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