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한밭대 산학연협동관 회의실에서 차동진 한밭대 LINC+사업단장(오른쪽)과 노규성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이 4차 산업혁명 인력양성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한밭대 제공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지난 20일 교내 산학연협동관 회의실에서 한국생산성본부(회장 노규성)와 ‘4차 산업혁명 인력양성 협약’을 체결했다. 한밭대 LINC+사업단(단장 차동진)과 한국생산성본부 간 이뤄진 협약은 스마트팩토리 등 4차 산업혁명 전문인력 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 과정에 상호 협력하고 관련 산업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더욱 긴밀한 쌍방향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4차 산업혁명 전문인력 양성 및 신기술 교육과정 수립을 도모하기로 했다.

우선 스마트팩토리 전문인력 양성, 4차 산업혁명 분야의 원활한 연계교육을 위한 협의체 구성, 교육과정 공동 수립 및 지원을 실시하고 이와 맞물려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현장실습과 인턴십 등 인적교류 강화, 국가공인자격의 취득, 산업체 재직자 교육 및 산학클러스터 강좌 등에서도 교류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차 단장은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의미가 크다”며 “오늘 협약이 시발점이 돼 양 기관이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가는 우수한 인재 양성에 크게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준섭 기자 ljs@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