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출연, 최측근에 들은 말 전해

 송파을 낙선 박종진 "안철수, 정치 접든다더라"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캡처 화면.

 

  6·13 지방선거 송파을 국회의원 재선거에 출마했다 낙선한 바른미래당 박종진 후보가 같은당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의 정계은퇴 방침을 전했다. 21일 방영된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 출연한 자리에서였다.

  박 후보는 이날 방송에서 '보수정당을 이끈 세 사람 홍준표, 유승민, 안철수의 미래는 있느냐"는 김어준 사회자의 질문에 안철수 위원장에 대해 "정치권으로 돌아오기 쉽지 않을 것이다. 이미 마음을 비우셨을 것이다"고 말했다. 어떻게 아느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박 후보는 "그건 비밀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유발한 뒤 "취재원 보호를 위해 실명을 이야기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웃음을 지우고 "어제 아침 최측근에게 전해들은 바로는 이번 기회에 정치를 접으실 것 같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전했다.

  이에 함께 출연한 이준석 바른미래당 노원병 보궐선거 낙선인은 안 위원장에 대해 "먹고 살 걱정이 없는 사람이 할 수 있는 정치를 보여줄 수 있는 몇 안 되는 사람이 안 위원장"이라면서 "부산에 가서 밑바닥을 훑고, 동네 아이들의 상담을 받아주고, 동네 사람들이 와가지고 밥 같이 먹고 술 같이 먹자고 하면 해주고 이런 모습을 보여준다면 (정치적으로) 살아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박 후보는 선거운동 과정에서 '지방선거 3위시 석촌호수에 입수하겠다'고 약속한 것에 대해 "당연히 빠지겠다. 국민과의 약속"이라며 "약속을 지키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이에 김어준 사회자가 "아무도 (빠지든 말든) 관심이 없다. 안 하셔도 된다"고 조언했고 박 후보는 다시 "두고 두고 언론에서 문제 삼을 것이다. 진짜 합니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다만 관할 구청인 송파구청으로부터 안전 등을 이유로 '입수 금지' 통보를 받은 상태여서 박 후보의 의지와 별개로 실제 입수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구청의 제지에도 불구하고 입수를 강행할 경우 경범죄 처벌법에 의해 벌금이나 구류에 처해진다.

  김재명 기자 lapa8@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