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기술표준원, 2018년 세계 인정의 날 기념식 개최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지난 22일 서울 중앙우체국에서 '2018 세계 인정의 날'기념식을 개최했다.

세계 인정의 날(World Accreditation Day)은 무역상 기술장벽을 해소․완화하기 위한 국제공인 인정제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시험․검사 분야 및 인증 분야의 양대 국제인정기구(ILAC:InternationalLaboratoryAccreditationCooperaton,국제시험기관인정협력체/IAF:International Accreditation Forum,국제인정기구포럼)가 공동으로 2008년에 제정한 기념일로, 올해로 11번째를 맞았다.

세계 인정의 날에 각 회원국은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국내행사에는 신뢰성 높은 시험․인증 서비스를 통해 국내기업의 수출을 돕고 제품의 소비자 신뢰 제고에 기여한 유공자들의 공로를 인정하고 격려하기 위해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 날 기념식에서 산업부장관표창 12점(단체 5, 개인 7), 국표원장표창 6점 등 시험‧인증 활동에 기여한 유공자와 단체에 총 18점의 포상을 수여했다.

단체부문의 장관표창은 국내 한국산업규격(KS) 강재 및 해외 수출용 제품을 생산/공급함에 있어 국제공인시험기관 성적서를 통하여 제품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철강 산업 발전에 기여한 동국제강(주) 등 5개 기업과 단체가 받았다.

 개인부문의 장관표창은 국내 철강표준물질 보급을 통한 철강소재부품 관련기업 및 자동차부품업계의 열처리기술 향상에 기여한 (재)포항산업과학연구원 윤여준 차장 등 7명이 받았다.

국표원장 표창은 사물인터넷 보안시험인증 기준 등 시험기준 개발로 평가서비스 및 평가 기술개발에 기여한 (재)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방지호 센터장 등 6명이 받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