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월 앤트맨과 와스프, 인크레더블2, 미션임파서블:폴아웃, 인랑, 신과함께-인과연 개봉

‘앤트맨과 와스프’에 이어 ‘인크래더블2’, ‘미션 임파서블:폴아웃’. ‘인랑’, ‘신과함께-인과 연’까지 여름방학 시즌 블록버스터 대전이 펼쳐진다.

‘앤트맨과 와스프’에 이어 ‘인크래더블2’, ‘미션 임파서블:폴아웃’. ‘인랑’, ‘신과함께-인과 연’까지….

7월 첫째주부터 극장가는 여름 시즌용 대작들이 점령할 전망이다. 화려한 캐스팅과 특수 효과, 액션 등 볼거리를 살린 영화들이 전세계 ‘방학 성수기’를 겨냥해 풀려 나오는 가운데 대작 전쟁터에 참전할 영화들을 살펴보도록 하자.

 

 

◐앤트맨과 와스프 Ant-Man and the Wasp

개봉│2018. 7. 4

감독│페이튼 리드

출연│폴 러드, 에반젤린 릴리, 마이클 더글라스, 미셸 파이퍼

‘시빌 워’ 사건 이후 은둔하며 히어로와 가장의 역할 사이에서 고민 중이던 ‘앤트맨’과 새로운 파트너 ‘와스프’ 앞에 정체불명의 빌런 ‘고스트’가 등장한다. 시공간의 개념이 사라진 양자 영역으로 들어갈 수 있는 기술을 훔쳐 달아난 고스트를 쫓던 앤트맨과 와스프는 상상도 못했던 상황에 직면하는데…

국내에서 천만 관객을 동원한 ‘어벤져스:인피니티 워’ 다음으로 공개되는 마블영화이자(시간대는 ‘시빌 워’ 직후다), ‘인피니티 워’에는 등장하지 않아 궁금증을 자아냈던 앤트맨의 두 번째 솔로무비.

내년 개봉 예정인 ‘어벤져스4’(가제)의 연출을 맡은 안소니·조 루소 형제는 “‘어벤져스4’는 마블 세계관을 뒤흔들 엄청난 결말이 있을 것”이라며 “‘앤트맨과 와스프’가 ‘인피니티 워’와 연관된 요소들이 많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빌런인 고스트는 코믹스에서는 남성이었지만, 영화에서는 여성으로 설정이 바뀌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서 헬라를 이은 두 번째 메인 여성 빌런으로 ‘툼레이더’, ’레디 플레이어 원‘ 등의 작품에 출연하며 주가를 올리고 있는 헤나 존-케이먼이 맡았다.

 

 

◐인크레더블2 Incredibles 2

개봉│2018. 7. 19

감독│브래드 버드

출연│크레이그 T. 넬슨, 사무엘 L. 잭슨, 홀리 헌터, 사라 보웰, 혁 밀러

엄마 '헬렌'이 국민 히어로 '일라스티걸'로 활약하고 아빠 '밥'은 삼남매를 돌보는 육아 히어로(?)를 맡으며 고군분투하는 가운데, 정체불명의 악당이 등장하면서 슈퍼파워 가족이 다시 한번 '인크레더블'한 능력을 발휘하게 되는데…

픽사의 수많은 역대급 작품 중에서도 ‘역대급 오브 역대급’으로 언급되는 ‘인크레더블’의 후속편으로 1편이 나온지 14년만의 속편이다. 1편의 감독과 출연진들이 ‘거의’ 그대로 참여했다. 큰 아들 대쉬 파의 목소리를 맡았던 스펜서 폭스가 변성기를 지나 목소리가 바뀌는 바람에 헉 밀러로 교체됐다.

지난 15일 북미 개봉과 동시에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북미 역대 애니메이션 오프닝 스코어 1위였던 '도리를 찾아서'를 제치고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다. 북미 시사회 당시 “지금까지 나온 속편들 중 최고”라는 평론가들의 극찬을 들으며 흥행과 평단의 호평을 모두 거머쥐었다.

 

 

◐미션 임파서블:폴아웃 Mission: Impossible-Fallout

개봉│2018. 7. 25

감독│크리스토퍼 맥쿼리

출연│톰 크루즈, 헨리 카빌, 사이먼 페크, 레베카 퍼거슨

전 세계 최강의 스파이 기관 IMF의 최고 요원 에단 헌트(톰 크루즈)와 그의 팀은 테러조직의 핵무기 소지를 막기 위해 미션에 착수한다. 에단 헌트는 작전 수행 중 예상치 못한 결단을 내리게 되고, 중앙정보국 CIA는 그를 견제하기 위해 상급 요원 어거스트 워커(헨리 카빌)를 파견한다. 최악의 테러 위기와 라이벌의 출현 속, 팀이 행한 모든 선의의 선택들이 최악의 결과로 돌아오면서 미션은 점점 더 예측할 수 없는 상황으로 치닫게 되는데…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의 6번째 영화로, 유일하게 전작과 스토리가 이어진다.

영화는 스파이 요원 에단 헌트(톰 크루즈)와 IMF팀이 행한 모든 선의의 선택이 최악의 결과로 돌아오면서 피할 수 없는 미션을 끝내야만 하는 내용을 다루며, ‘미션 임파서블:로그네이션’(2015)에 이어 다시 한 번 크리스토퍼 맥쿼리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상공 7500m 스카이다이빙, 연기 인생 최초 헬기 조종 등 한계 없는 액션연기를 펼친 톰 크루즈와, 그에 버금가는 액션을 소화한 ‘슈퍼맨’ 헨리 카빌 등 새로운 배우들의 대거 합류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7월 16일 감독과 주연배우들이 한국을 찾는다. 3번째 내한인 맥쿼리 감독부터 9번째 ‘프로내한러’ 톰 크루즈, 생애 처음으로 공식 내한하는 헨리 카빌, ‘스타트렉 비욘드’ 이후 2년 여 만에 한국을 방문하는 사이먼 페그를 만날 수 있다.

 

 

◐인랑 人狼

개봉│2018. 7. 25

감독│김지운

출연│강동원, 한효주, 정우성, 김무열

남북한 정부가 통일준비 5개년 계획을 선포한 후, 강대국의 경제 제재가 이어지고, 민생이 악화되는 등 지옥 같은 시간이 이어지고 있는 혼돈의 2029년. 통일에 반대하는 반정부 무장테러단체 ‘섹트’가 등장하자 ‘섹트’를 진압하기 위해 설립된 대통령 직속의 새로운 경찰조직 ‘특기대’가 정국의 주도권을 장악한다. 이에 입지가 줄어든 정보기관 ‘공안부’는 ‘특기대’를 말살할 음모를 꾸민다. 절대 권력기관 간의 피비린내 나는 암투 사이, ‘특기대’ 내 비밀조직 ‘인랑’에 대한 소문이 떠도는데…

SF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를 연출한 오시이 마모루 감독이 원작과 각본을 맡고 오키우라 히로유키 감독이 연출한 동명의 일본 애니메이션을 ‘반칙왕’, ‘장화홍련’, ‘달콤한 인생’, ‘밀정’의 김지운 감독이 한국에서 실사화 했다. ‘골든 슬럼버’에서 호흡을 맞춘 강동원과 한효주가 주연을 맡았다.

김지운 감독은 ‘테러단체와 특수경찰 등 세 집단의 암투’라는 설정은 유지하되 ‘통일’을 바라보는 세 집단의 다른 시각과 ‘분단’이라는 한국적 요소를 담아 국내에 맞게 배경을 각색했다고 한다.

제목 ‘인랑’을 풀이하면 사람 인(人), 이리 랑(狼) 즉 ‘인간늑대’다. 원작에서는 동화 ‘빨간모자’에 등장하는 빨간모자 소녀와 할머니로 위장한 늑대의 대화가 틈틈이 등장하며 ‘늑대’를 통해 주인공인 카즈키가 겪는 심리적 압박과 트라우마 등을 표현한다. 실사영화에서는 이러한 원작의 독특한 연출법을 따라갈지, 아니면 새로운 방식으로 표현하게 될지도 주목된다.

지난해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된 ‘공각기동대:고스트 인 더 쉘’이 ‘화이트 워싱’ 논란과 함께 ‘원작의 깊이를 담아내지 못했다’는 혹평을 받으며 속절없이 추락한 사례가 있어 이번 작품에 대한 원작 팬들의 관심도 더욱 커지고 있다.

 

 

◐신과함께-인과 연

개봉│2018. 8. 1

감독│김용화

출연│하정우, 주지훈, 김향기, 마동석, 김동욱

환생이 약속된 마지막 49번째 재판을 앞둔 저승 삼차사가 그들의 천 년 전 과거를 기억하는 성주신을 만나 이승과 저승, 과거를 넘나들며 잃어버린 비밀의 연을 찾아가게 되는데…

주호민 작가의 웹툰 ‘신과함께’를 김용화 감독이 영화화한 작품 중 두번째 편.

1천만 관객을 동원했던 차태현이 주연을 맡은 1편 ‘죄와 벌’이 저승편을 각색했다면, 2편은 원귀 수홍의 재판(저승편), 가택신 중 성주신의 등장(이승편), 그리고 삼차사의 숨겨졌던 과거 공개(신화편) 등 원작을 모두 담고있는듯한 느낌이 강하다.

1편의 마지막 쿠키 영상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선사하며 2편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상승시켰던 성주신(마동석)은 쿠키 영상과는 전혀 다른 모습과 목소리로 등장, 관객들의 눈과 귀를 집중시키고 있다

1편과 2편을 모두 촬영한 상태에서 출연배우인 오달수와 최일화가 성추문 의혹에 휩싸여 촬영분량을 모두 삭제하고 조한철과 김명곤을 긴급투입해 재촬영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