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개인 및 기업의 보안에 대한 중요성 인식이 커지며, 보안 기록물을 확실히 저장하고 폐기할 수 있는 업체들도 주목받고 있다. 이에 시큐리티존(ZONE)은 고객이 요구하는 맞춤형 파쇄 서비스를 진행하는 곳으로 안전하고 신뢰감을 더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에 이미 많은 기업들이 선호하고 있는 보안문서 파쇄업체 시큐리티존(ZONE) 관계자를 직접 만나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다.

Q. 시큐리티존(ZONE) 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하자면

A. 시큐리티존(ZONE)은 이전의 기록물 관리는 파쇄 작업을 거치지 않고 단순하게 재활용 및 쓰레기 처리되어서 정보의 유출이 발생하였다면, 이를 사전에 완벽 차단하는 보안 기록물 파쇄 서비스다. 특히 시큐리티존은 현장파쇄, 입고파쇄 등 모든 파쇄 서비스를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여 고객이 지정하는 날짜 및 장소에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Q. 시큐리티존(ZONE)에서 문서파쇄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3가지를 꼽자면

A. 보안, 신속함, 정확함이다. 특히 기록물들의 경우 어떠한 개인의 신상에 대한 중요한 정보, 기업의 대외비 문서 등이 속할지 모른다. 또, 해당 문서들이 유출될 경우 제 2의 범죄가 유발될 수 있으며, 기업의 신뢰도와 이미지가 추락할 수 있다. 이에, 시큐리티존(ZONE)에서는 기밀과 요정보가 담긴 문서들을 철저히 보안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기록물을 폐기한다.

Q. 시큐리티존(ZONE)만의 강점을 꼽자면

A. 차량 이동 현장파쇄부터 파쇄 차량의 출입이 불가능할 시 입고파쇄, 방문 파쇄 등 모든 파쇄 서비스가 가능하다. 이는 소량이든 다량이든 상관없이 파쇄를 진행하며, 특히 무게 또는 파쇄 시간을 고객이 직접 선택하여 폐기량에 따라 비용을 산정해 가격도 합리적이다. 또, 서울뿐 아니라 전국 어디에서든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다.

Q. 앞으로 시큐리티존(ZONE)의 모습은

A. 지금처럼 보안은 철저하게 파쇄는 신속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시큐리티존에서 파쇄 후 제공하는 보안각서, 파쇄 확인서, 파쇄 사진, 동영상 등의 서비스를 만족해하시는 분들이 많다. 이에, 지금도 금융기관, 공공기관, 통신사, 보험회사 등 많은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지만, 언제든 개인이 작은 파쇄 서비스를 원한다면 한걸음에 달려가 확실한 서비스를 진행하는 업체로서 활약하겠다.

끝으로 관계자는 시큐리티존에서는 인쇄된 기록물 문서 폐기 뿐만 아니라 하드디스파쇄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하드디스크는 철저히 파쇄하지 않는 이상 95% 이상 복구가 가능하다. 이에 시큐리티존에서는 서버용 대용량 하드디스크, 일반 하드 및 기록물의 장치 등을 확실히 파쇄하여 정보유출을 원천으로 차단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큐리티존(ZONE)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