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언론과의 소통도 강조
충남 국회의원에 국비 확보 협조 요청

양승조 충남지사 당선인은 정무부지사 등 정무라인 인사와 관련해 “서두르지 않겠다”라며 속도조절론을 폈다.

양 당선인은 28일 충청권 국회 출입기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하고 “중앙정부는 장관이 빨리 정해져야 하지만, 도정은 국장들이 장관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정무라인과 공무원 조직 간 유기적인 업무 수행을 위한 적절한 인사를 하고자 검토를 충분히 하겠다는 양 당선인의 의지가 엿보이는 대목이다.

양 당선인은 또 관사 사용을 하지 않겠다는 것과 관련해선 “전임 지사가 사용하던 관사를 사용하지 않겠다는 얘기이지, (도지사 업무를 위한) 관저는 필요하다”면서 “새로 매입을 하든지, 외부 손님을 맞을 수 있는 공간은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언론과의 소통도 강조했다. 양 당선인은 “특별한 뉴스가 없더라도 최소한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브리핑을 하고, 질의·답변 시간도 가질 예정”이라고 브리핑 정례화를 강조했다.

한편, 양 당선인은 이날 더불어민주당 박완주(천안을), 어기구(당진), 김종민(논산?계룡?금산), 이규희(천안갑), 윤일규(천안병), 자유한국당 성일종(서산?태안) 등 충남지역 국회의원들과 오찬을 함께하며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국비 확보에 도움을 요청했다.

서울=강성대 기자 kstars@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