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하는 일마다 꼬이는 이상한 시기. 친구간에 뜻하지 않는 일로 오해가 생길 수 있다. 해명은 불가 할 수 있다. 부동산 관련업무등 식사모임에서 좋은 일 있다. 문단속은 철저히 할 것. 외부 일은 골치 아픈 한 주가 될 수 있으니 일찍 귀가해서 가족을 챙기자.

소띠
맡은 일을 제대로 소화시키지 못해 욕먹고, 재물이 나가는 시기. 감정을 죽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순간의 실수가 평생을 후회하게 만든다. 깍듯한 예절로 상대를 감동시켜야 일이 순조롭게 풀린다. 노력을 통하여 승진의 기회를 잡자.

호랑이띠
신선놀음에 도기자루 썩는 줄 모르는 시기. 사업이라는 것은 항상 적이 있으니 항시 대비를 해야 이길 수 있다. 외부 경쟁자의 방해로 어려워지니 대비를 할 것.  사소한 일로 가정불화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라. 과도한 욕심은 금물이다. 주식, 증권투자는 관망하자.

토끼띠

안주하면 퇴보하는 시기. 개선의 결단이 필요하다. 학생은 쓸데없는 곳에 탐닉하느라 학교 성적 곤두박질. 생활방식 전환 필요. 윗사람의 눈에 벗어나더라도 주장할 것은 꼭 주장할 것. 자식들 교육에 관심을 가질 필요 있다.
 

용띠
아직 직업을 바꿀 때가 아니다. 힘들더라도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시기. 대학생은 시험을 망쳐 속상하지만 연인과 즐거운 시간이 있다. 좋은 결과가 없으니 현 직장에 열심히 근무하는 것이 좋다. 이성에게 한 눈 팔지 말자.

뱀띠
사업 아이디어는 매우 좋으나 여기저기서 너무 많은 돈 끌어들이는 것은 삼가 해야 할 시기. 아직은 상대가 더 강하니 조용히 실력을 기를 때다. 신호위반으로 경찰과 다툴 수 있으니 운전 조심 할 것. 소송 불리한 시기니 조용히 화해하자.
 

 

 

말띠
용기를 내 과감히 맺고 끊어야 할 시기. 남과 다투지 말아야 한다. 반드시 손실을 본다. 참는 것이 이기는 것이다. 뜻밖의 성공을 하고 재물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쉽게 얻은 것은 쉽게 사라지는 법이니 방심하지 말자.
 

양띠
단호하게 행동해야 하는 시기. 옷 매무새를 좀더 단정히 하자. 첫인상이 중요한 법이다. 무절제한 생활은 행복에 금이 간다. 이제 그만 각성해야 한다. 너무나 유순한 모습은 상대가 나를 무시한다. 당신은 좀 더 엄격해 보이게 행동하자.

원숭이띠
맡은 바 책임을 다해 일하는 시기. 곧 인정받고 승진한다. 아이들과 오랜만의 외출이니 친구처럼 같이 지내려 노력하자.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동료들과의 관계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나의 주변부터 신경 쓰자.

닭띠
나쁜 친구들 속에 휩쓸려 세월을 헛되이 보내는 시기. 집을 알아 본다면 철저히 조사해야 할 것이다. 함정이 있으니 주변 사람을 조심 하여야 한다. 생활이 고달프더라도 참아야 한다. 지금 와서 다된 밥에 재 뿌리지 말자.

개띠
한마디 실수로 인하여 공든 탑이 무너지는 시기. 밖에 나가면 돈을 잃어 버리니 외출을 금지 할 것. 무리하게 계약을 성사시키려다 손해를 보니 주의하자. 적극적으로 나가면 성공한다. 무조건 말조심. 말 한마디로 모두 망칠 수 있다.

돼지띠
전화 한 통화로 좋은 인연이 맺어질 수 있는 시기. 사소한 것부터 예의를 지키자. 직장 내 시비에 끼어들지 말 것. 욕심 부린다고 되는 것은 아니다. 관재가 염려되니 참아야 한다. 귀인이 도움을 줄 듯하니 겸손하게 최선을 다하자.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