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부터 내달 24일까지
697명 대상 45강좌 운영

 
▲ 청주시 오창호수도서관.

청주시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24일부터 내달 24일까지 유아 및 초등학생 697명을 대상으로 방학특강 및 독서교실 45강좌를 운영한다. 강좌는 연령별 맞춤 독서와 독후활동은 물론 평소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창의융합놀이, 연극놀이, 영어멘사 셀렉트 게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먼저 방학특강은 ‘S.T.영어멘사 셀렉트 게임’(시립도서관)를 비롯해 ‘풀어내는 이야기 보따리’(상당), ‘책으로 만나는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섬’(청원) ‘지구를 위한 한걸음, 업사이클링!’(오송), ‘한국사 속 라이벌 대결’(서원), ‘책을 품은 보드게임’(흥덕) 등이 다양한 주제로 열린다.

또한 독서교실은 ‘읽다, 외다 인문그림책토론’(오창호수도서관)을 비롯 ‘두근두근 어린이 철학교실’(오창), ‘그림책, 영화를 만나다’(신율봉), ‘오조봇을 활용한 코딩’(강내), ‘책과 노니는 아이들’(옥산) 등 각 도서관별로 한 강좌씩 운영된다. 우수 수강생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발행하는 상장도 수여된다.

수강 신청은 방학특강은 11일, 독서교실은 12일일부터 각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다채로운 독서 경험을 함으로써 평소 책 읽기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생활할 수 있도록 행사의 효율적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주=민태찬 기자 tttchan@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