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을 결정하는 데 다양한 요소가 있지만, 그 중 V라인의 갸름한 얼굴형은 동안의 대표적인 요소일 뿐만 아니라 부드러우면서 세련된 이미지와 함께 여성적으로 보이게 요소다. 이는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어 많은 여성들의 바람이기도 하고 인상을 결정하는 데 얼굴형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각진 얼굴형을 개선하기 위해 보톡스, 필러, 녹는실 리프팅 등의 간단한 비수술적인 시술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보톡스는 저작근의 발달로 턱이 각져 보이는 경우 적합한 시술 방법이다.

얼굴 살은 많지 않은데 얼굴이 네모난 경우, 어금니를 깨물면 턱 근육이 많이 도드라지는 경우, 턱 근육의 비대칭이 심하거나 턱 근육이 많으면 사각턱보톡스 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사각턱보톡스는 신경 차단 물질을 주입해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켜 부피를 줄여 V라인의 얼굴을 만들 수 있다. 절개하지 않아 흉터 걱정이 없으며 시술시간은 5분~10분 정도로 짧아 시술 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시술 효과는 1~2주 전후로 서서히 나타나며, 대개 처음 시술을 받으면 그 효과가 3~6개월 정도 지속되다가 반복적으로 시술을 받게 되면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한 번에 많이 맞는다고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적정량을 맞는 것이 중요하다.

리엔장성형외과 문평규 원장은 "사각턱 보톡스는 저작근의 양에 따라 보톡스 주사 양과 부위, 깊이 등에 의해 효과와 유지기간의 차이가 발생한다. 그러므로 사각턱보톡스 후기나 가격만을 고려하기 보다는 턱보톡스 시술의 풍부한 경험이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또한 턱보톡스 시술을 앞두고 있다면 부위별 충분한 상담과 맞춤 시술 디자인이 요구된다. 무엇보다 정품, 정량만 사용하는 성형외과인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쁘띠성형을 계획하는 경우 온라인 시술 후기, 턱보톡스가격에만 치중하기 보다는 주사자국에 의한 멍이나 염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전문 의료진과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