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조사 된 빅데이터에 결과를 살펴보면 가장 고민되는 탈모 유형으로 원형탈모가 손꼽혔다. 실제 원형탈모는 탈모치료병원을 찾는 탈모 환자의 3%를 차지할 정도로 흔한 질환인 가운데 원형탈모 환자 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

원형탈모는 무엇보다 일반적으로 동전크기의 탈모반 모양으로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이 특징이나 심한 경우 두피의 모발뿐만 아니라 눈썹이나 체모 등 모발 전체가 탈모의 영향을 받을 수 있어 더욱 주의가 요구된다.

이런 원형탈모 증상은 수술적 치료 보다는 근본적 탈모의 원인을 찾아 제거하는 탈모치료가 이뤄져야 한다.

모락한의원 장민기 원장은 “원형탈모는 모낭을 적으로 인식해 공격하는 면역 이상 반응과 더불어 스트레스와 영양 불균형이 주된 원인으로 꼽히고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이 호전되는 듯 하다가도 다시 재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원형탈모를 일으키는 스트레스를 풀어줌과 동시에 내분비 치료 및 심리적 안정 등 흐트러진 신체 밸런스와 면역체계의 개선이 보다 중요하다.

한방 탈모치료병원에서는 탈모의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 문제가 되는 신체의 기혈 순환을 개선하여 탈모가 더 이상 진행되지 않도록 탈모를 이겨낼 수 있는 신체 상태를 만들어 주는 치료에 집중한다.

장 원장은 “ 개인마다 체질의학을 바탕으로 처방된 한약은 보신, 보혈 효과를 지니고 있어 원형탈모를 일으키는 탈모의 원인을 없애는 동시에 두피치료와 관리를 병행해 모낭을 살리고 모근을 강화함으로써 발모와 육모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따라서 효과적인 원형탈모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몸 내부에서 발생한 탈모의 원인을 제거하는 치료가 가장 중요하며, 신체 전체의 부조화를 바로 잡는 한방탈모치료라면 원형탈모를 극복하고 전반적인 신체 건강까지 도모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원형탈모가 다발성으로 번지게 되면 치료 기간과 비용이 더 커질 수밖에 없음에 주의하여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으로 반드시 원형탈모를 치료할 수 있는 탈모치료병원을 찾아 정밀한 진단을 통해 환자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탈모치료를 진행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길 바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