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예기치 않는 좋은 일이 있는 시기. 망상과 공상을 빨리 버리도록 할 것. 주변의 도움을 거절하지 말아야 한다. 금전의 쓰임새를 규모 있게 처리할 것이며 은인의 은혜는 절대 잊지 말아야 한다. 지혜는 쓸수록 늘어나게 된다.

소띠
마음의 변화로 즐거운 시기. 움직일수록 즐거움을 얻게 된다. 생각지 않은 여행길이 보이니 인생을 흐르는 강물처럼 살아가자. 가는 정이 있으면 반듯이 오는 정이 있다. 현상유지하면서 진행하면 이로우니 흐름에 맡기자.

호랑이띠
흐르는 구름처럼 살아가면 좋은 시기. 시간은 천금의 값어치만큼 귀하니 시간 속에서 운명을 통해 자신을 아는 것과 같다. 옥도 닦아야 빛이 나는 법이니 노력하면 고생도 고비를 넘기고 잊어진다. 용두사미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자.

토끼띠
대쪽 같은 성격으로 손해 보는 시기. 인간의 만남에 말이 중요하지 않으니 너무 오기 부리면 자신만 어려워진다. 분명하게 끊고 맺음을 해야 하며 다른 사람에게 매달리지 말 것. 생트집을 잡으니 마음이 상할 수 있으니 분란을 만들지 말자.

용띠
가족과 함께 즐거움을 나누는 시기. 변화 이동 여행 활동하면서 혼자서 지난 시절을 생각하면 즐거우니 좋다. 이사 직장 변동 전환기가 오니 용기를 내어 밀어붙이자. 재능을 인정받고 칭찬 듣고 즐겁다.

뱀띠
조건 없는 사랑을 많이 줘야 하는 시기. 활동범위를 최대한 넓혀 나가면 모처럼의 즐거움으로 행복한 때이다. 적극적으로 나가면 성취를 하니 동분서주 바쁜 날 속전속결 할 것. 기다리던 기회가 찾아오니 기회를 잡자. 
 

말띠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 할 시기. 욕심을 부리지 말아야 한다. 속에 있는 말 못 참으면 후회할 것이다. 곰을 잡아도 쓸개 없는 곰 잡는 격. 공 없는 일이 많으니 유의할 것. 이익만을 너무 추구하지 말자.

양띠
가족의 사랑이 깊어져 가는 시기. 이동 변화 여행 움직임에 몸을 맡겨라. 과거보다는 미래를 생각하면 좋다. 새로운 변동수가 많으니 활동할 것. 매매 계약 문서 투자운이 생길 수 있다.  옛 문서 버리고 좋은 문서 잡는다.

원숭이띠

고독하고 외로움을 드러내지 말아야 할 시기.  의리가 상하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한다. 작은 슬픔에 연연하지 말아야 한다. 아무리 둘러보아도 믿을 사람은 가족 부모 형제뿐이다. 무는 개는 이빨을 안 보이지 안는다. 알고 보면 사람이 제일 무섭다.

닭띠
마음속의 말을 다 못하는 시기. 조금만 양보하면 편안해질 수 있다. 공연한 어려움을 만들지 말 것. 재난 고통 바쁘고 힘들어도 느긋한 마음을 갖어야 한다.도난 화재 사고를 대비해 할 것. 재물을 아끼는데 신경 쓰도록 하자.

개띠
좋은 변화로 즐거운 시기. 자신의 권위를 찾아가니 즐겁다. 이렇게 일생에 행복과 영광스러운 때가 있다. 많은 사람을 함께하면 더욱 좋아진다. 계획대로 진행되니 움직일 것. 이동 여행 등 변동운은 유리하니 노력하자.

돼지띠
건강관리를 해야 하는 시기. 근심과 걱정에 사로잡히지 말 것. 웃고 우는 것이 인생살이니 조심할 것. 거만한 마음은 스스로를 해한다. 싹트지 않게 할 것. 사막 길을 걸어가는 형상이니 유의할 것. 앞뒤가 서로 맞지 않을 수 있으니 조심하자.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