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똑한 코가 현대인들이 추구하는 필수적인 미의 요소로 다가오면서 입체적이고 균형잡힌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 코성형을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외모를 개선하기 위해 가장 많은 문의를 하는 것은 코성형이다. 코는 얼굴 정중앙에 위치해 있어 얼굴의 전체적인 윤곽과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치는 부위로 성형외과적인 입장에서 봤을 때도 매우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이다.

코성형을 하게 되면 달라진 코의 모양이나 높이, 형태에 따라 얼굴윤곽이나 이목구비, 성격이나 인상까지 달라 보일 수 있다.

또한 낮은 코성형이나 복코성형, 매부리코, 휜 코 등 현재 코의 모양과 전체적인 얼굴 이미지에 따라 이상적인 모양으로 성형이 이뤄진다면 분명히 심미적, 기능적, 사회적 측면 모두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하지만 코성형은 작은 차이로도 큰 변화가 생기는 만큼 까다로운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을 진행할 병원 선택에서부터 집도의까지 모든 결정은 신중함이 요구된다.

자칫 잘못된 수술법과 문제가 되는 사후관리로 인해 부작용을 겪거나 결과가 불만족스러워 재수술을 받는 케이스도 많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무조건 높은 콧대만 원하거나, 저렴한 코성형비용만을 찾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얼굴 전체의 이미지와 조화를 이루지 못해 부자연스럽고 인위적인 느낌이 강해 수술한 티가 나 오히려 역효과를 줄 수 있다. 따라서 코성형 방법부터 사용되는 보형물의종류 등 보다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

또한 개인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무리한 수술을 진행할 경우 만족도가 떨어지고, 구형구축, 염증 등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코수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 수술이 진행되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차이성형외과 최승호 대표원장은 “안전하고 올바른 코성형 수술을 위해서는 코성형이 결코 쉽지 않은 수술이라는 사실과 수술 후 결과의 예측 또한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집도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후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코는 여러 가지의 유형이 있기 때문에 단순히 비용만을 놓고 고민할 것이 아니라 코의 높이와 모양, 각도를 모두 고려해신중하게 진행해야 코 재수술로 이어지는 확률을 최소화 시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