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심리상담사’를 입력하는 것이다. 요즘 뜨는 직업으로 취업하기 위한 자격증, 추천되는 전망 있는 미래 유망 자격증 등을 공부하기 원하는 회원들을 위해 본 이벤트를 열었다는 게 교육원 관계자의 설명이다.

당첨 시 한국장학진흥원의 아동∙청소년 미술, 노인음악 등의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별 온라인 취득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심리상담센터 심리상담사∙치료사가 되는 법을 찾는 이들을 위해 개설된 이 자격증 취득과정들은 간단한 방법으로 인강을 수강하며 다문화, 부부, 원예 등 여러 분야의 심리상담사로서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심리분석사나 전문상담교사, 상담심리사, 심리상담사국가자격증 1, 2급 보유자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수강하는 것도 가능하다.

방과후교사 관련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 또한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방과후지도사 자격증과 함께 공부하기 좋은 이 과정은 방과 후 아동 지도 및 교육 노하우를 전수한다. 40, 50대 여성(주부) 일자리 취업을 위한 자격증이나 여자전문직 관련 자격증을 학습하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되고 있다.

이외에도 평생직업, 노후대비, 돈 되는 분야의 자격증을 공부하기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총 100종 자격증 과정을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자격증 취득시험에 무상으로 응시할 수 있는 혜택도 누린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