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와 ICO의 모든 것: 상장사와 투자자를 위한 블록체인 분석
가상화폐와 ICO의 모든 것: 상장사와 투자자를 위한 블록체인 분석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8.07.11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스타페이와 인스타코인의 발행사인 Startup Alliance, LTD가 주최하는 ‘가상화폐와 ICO의 모든 것: 상장사와 투자자를 위한 블록체인 분석’ 밋업포럼이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 501호에서 열린다.

이 밋업포럼은 인스타페이 배재광 대표(한국핀테크연구회장)와 수림자산운용사 김규식 전 리서치센터장이 기관투자 리서치센터장으로 처음 참여하여 4차산업혁명의 핵심 도구인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이슈를 정면으로 다룬다는 점에서 증권사 등 기관투자자와 블록체인과 가상화폐에 대하여 제대로 된 보고서를 받아 볼 날이 멀지 않았음을 알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혁신산업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져도 될 시기가 도래한 것으로 보아도 좋을 듯 하다.

먼저 김규식 리서치센터장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시장전망과 기관투자자 입장에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시장에 조기에 진출한 회사들의 리스크와 가치에 대하여 특유의 해자론으로 예리하게 평가할 것이다. 또한 기업들의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시장의 선점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해자를 어떻게 설치할 수 있을지를 분석하고, 증권사나 투자자들의 투자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서 ‘블록체인 시대의 미디어 플랫폼 전략’이라는 주제로 김성현 블록체인 전문기자가 발표할 예정이다. 지디넷,블로터닷넷, 4th저널 등 미디어들도 인스타코인의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생태계를 아우르는 미디어 플랫폼 어플리케이션 전략에 관심을 가지고 밋업포럼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후 배재광 대표가 모바일 결제인 인스타페이와 인스타코인 생태계를 아우르는 비자와 마스타 없는 결제생태계에 대해서 발표한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가져 올 혁신에 대해 QR코드 기반의 인스타페이를 창업하고 가상화폐를 결제수단으로 누구보다 일찍 수용할 준비를 시작했었던 인스타페이와 인스타코인이 만들어 낼 결제혁신에 대해 상세하게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미디어 플렛폼을 포함한 인스타코인의 블록체인 전략도 설명한다.

그 후 발표자들은 참여자들과의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스타페이는 오는 16일 오전 10시 여의도 국회도서관 대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혁신성장팀(팀장 홍의락 의원), 국회혁신경제포럼, 참여를 원하는 지자체 등과 함께 진행되는 두번째 밋업포럼인 ‘블록체인, 지역화폐를 진단하다’를 비롯해 각 플랫폼들과 약 8회 가량의 밋업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18일에는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대규모 World Blockchain Conference에 초청받아 ‘인스타코인과 블록체인에 기반한 지역화폐 혁신’에 대하여 주제발표를 한다.

 
#실시간 핫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