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도시재생뉴딜사업 수혜지 역세권 ‘금곡역 한양립스’ 선착순 동호지정 모델하우스 오픈
남양주 도시재생뉴딜사업 수혜지 역세권 ‘금곡역 한양립스’ 선착순 동호지정 모델하우스 오픈
  • 송영두 기자
  • 승인 2018.07.13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민주거 안정을 목표로 하고 있는 현 정부의 핵심과제로 뽑고 있는 도시재생뉴딜사업이 본격적으로 남양주시 금곡동에서 추진한다. 도시재생뉴딜사업지 내에 위치한 ‘금곡역 한양립스’는 7월 홍보관을 개관했다.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선배정인 사전 청약진행을 시작했다.

총 383세대 지하3층~지상 최대21층, 44㎡, 58㎡, 59㎡, 65㎡, 78㎡ 중소형평형대로 구성되며, 조합원 모집세대에게는 중도금 60%무이자, 발코니무상 혜택을 제공한다. 금곡역 일대는 그 동안 신규공급 물량계획이 전무했던 터라 금번 공급하는 ‘금곡역 한양립스’의 관심도가 매우 높다. 

남양주 다산 신도시, 별내 신도시, 진건, 덕소 등 신규물량들의 높은 분양가 대비 ‘금곡역 한양립스’는 주변시세보다 저렴한 공급가로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실거주 수요층들의 인기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양건설이 시공사 예정이며, 입주는 2021년 5월 예정이다.

남양주 금곡동 일대가 비인기 지역인 곳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주목 받는 이유는 금곡동 구 도심일대는 경춘로가 통과하는 시청 소재임에도 주변 택지개발로 인한 인구유출, 문화재 보호구역으로 인한 개발제한 등으로 지역경제가 침체되는 등 도시 쇠퇴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지역이였다.

올해 5월 국토 교통부로부터 도시재생선도지역으로 지정, 고시됐으며. 이에 따라 남양주시는 (구)금곡역과 현재 금곡역 일대, 아트센터,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인 홍유릉 일원 19만8천75㎡(약6만여평)를 사업대상지로 해 2022년도까지 완료할 방침으로 추진계획이다. 금곡동 일원에는 금곡, 양정 행정복지센터와 청년창업지원주택 350호가 들어설 공공청사복합개발을, 현재 아트센터와 남양주경찰서 금곡지구대가 있는 2천180㎡지역은 지구대를 이전하고 아트센터 재창조사업을 통해 어울림센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금곡역사에서 홍유릉 구간505m 사릉로는 보행중심도로이자 역사체험길로 조성하고, 금곡로 640m 주막거리활성화를 도모하며 주민소통공간이 될 스마트 어울림마당이 조성예정이다. 시는 홍유릉과 경춘로 사이에 있는 목화예식장 부지와 중고차 매매상 부지도 예산이 확보되면 매입해 역사공원 등으로 활용하는 방안도 현재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도시재생뉴딜사업지 내에 있는 신규 공급예정인 ‘금곡역 한양립스’ 당 사업지에서 1km 이내 금곡초교가 위치하고 있으며 동곡초교(600m이내), 금곡중(800m이내), 금곡고(700m이내) 등이 안심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있다. 생활 인프라 또한 남양주시청, 양병원(금곡동), 남양주 평내호평상권, 롯데백화점(구리점), 한양대학교병원(구리) 등 편리한 생활환경이 구축돼 있다. 북부간선도로, 외곽순환도로, 강변북로, 미사대교 등 진출입이 용이하며 강남 잠실까지 20분대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광역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버스정류장이 단지 주변에 있어 편리한 교통생활을 누릴 수 있다. 

남양주 ‘금곡역 한양립스’는 GTX B노선의 혜택도 받게 된다. GTX B노선이 개통될 경우 도보 1분거리인 금곡역에서 한정거장에 위치한 평내호평역을 환승해 인천 송도까지 약 80.1㎞ 거리가 급행철도로 연결되고, 남양주에서 서울까지 20분대, 서울에서 인천 송도까지 27분만에 도달이 가능하며 서울 강남은 물론 수도권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경춘선 금곡역을 이용해 진접선 4호선(2021년예정) 별내선 8호선(2022년 예정), 연장 개통예정으로 1~3정거장 환승으로 교통환경여건도 매우 우수하다.

주택홍보관 모델하우스 관람은 사전방문 예약제를 통해서 가능하며, 방문예약 시 특별사은품을 증정한다. 

현재 사전청약 진행 중이므로 자세한 상담은 대표번호를 통해 조합원 모집가입안내, 청약일정, 진행절차, 홍보관 위치안내 등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실시간 핫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