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삶을 살고자 하는 웰빙족들이 늘면서, 자연에서 나고 자란 식재료로 정성껏 조리한 자연의 요리가 사랑 받고 있다. 특히 인스턴트 식품보다 훨씬 찾기 어려워지면서 귀한 대접 받고 있는 모습이다. 

입으로는 건강한 토속음식을 즐기고 눈으로는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정감 넘치는 풍경을 감상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해 있는 잣두부&메밀막국수전문점 ‘채원’을 추천한다. 

‘채원’은 순 메밀 막국수, 편육, 메밀전, 잣 모두부 등 다양한 요리들을 한 상 가득 차려내는 곳으로 그 인기가 더욱 높다. 엄마가 해준 집 밥이 그리웠거나 정말 영양가 높은 음식으로 건강을 챙기려는 이들이라면 만족할 수 있는 곳이다.

자리를 잡으면 구성원의 인원, 취향 등을 고려해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A부터 D세트까지 선택의 폭이 넓다. 물론, 어떤 메뉴를 선택해도 알차고 맛있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크게 고민할 필요는 없다.

잣 모두부와 순 메밀 막국수가 모든 메뉴에 공통적으로 들어가 있다. 이는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 제공해 시중에서 판매되는 제품들과는 그 맛과 품질이 사뭇 다르게 느껴진다.

잣 모두부는 가평 특산물이 잣이 콕콕 박혀 씹을수록 고소함을 느낄 수 있고 순 메밀 막국수는 면을 매장에서 직접 뽑아 건강함을 배로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입맛 돋우는 특제양념으로 맛을 내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채원’의 관계자는 “몸에 좋은 토속음식을 자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적다 보니, 사람들은 ‘채원’과 같은 곳을 직접 찾아 힐링하고 있다”면서, “특히 자연에서 나고 자란 식재료에 천연조미료로 본연의 맛 그대로를 선보이고 있기 때문에 먹는 동안 몸도 마음도 리프레쉬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다 먹을 때까지 젓가락을 내려놓지 않고 열심히 식사하는 고객들이 많은 이유도 여기서 찾아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가평 인근에는 다양한 맛집이 즐비한만큼 맛뿐만 아니라 양과 질, 인테리어, 가격, 사람들의 후기 등을 모두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한 선택이다.

‘채원’은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206에 위치해 있으며, 예약 및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