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7월 16일부터 31일까지 ‘2018년도 광고인 정부 포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올해 정부 포상은 광고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포상해 광고인들의 사기를 높이고 광고산업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되었다.

문체부는 1992년부터 매년 ‘광고의 날(11월 11일)’을 전후해 광고산업 발전 유공자에 대한 정부 포상을 하고 있다. 특히 포상의 다양성을 확대하고, 포상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실질적인 공적이 있는 실무 직원, 중소 광고회사 임직원 등 광고산업 발전의 숨은 주역을 포상 대상자로 적극 발굴하고 있다.

후보자 추천은 광고 유관 기관·단체는 물론, 일반 국민 누구나 할 수 있으며, 광고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 모두 추천 대상자가 될 수 있다.

서류 원본(우편)은 7월 31일 소인분까지 유효하며, 문서파일 전자우편 접수는 7월 31일 오후 12시 도착분까지 유효하며 접수처는 (우)30119 세종특별자치시 갈매로 388
문화체육관광부 방송영상광고과 유공광고인정부포상 담당자 앞이다. 제출 서류는 공적조서 및 공적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제출서류 양식은 문체부 누리집(http://www.mcst.go.kr → 알림·소식 → 알림) 참조하면 된다. 서류는 한글(ᄒᆞᆫ글) 프로그램으로 작성해 서류 원본은 우편으로, 문서파일은 저장매체 또는 전자우편(dbsxor@korea.kr)으로 함께 제출(서류 원본과 문서파일을 모두 제출해야 함.)해야한다.

수상자는 다수의 민간 전문가를 포함해 구성되는 예비심사위원회와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 및 공개 검증 등을 거쳐 11월 초에 최종적으로 결정되며 시상은 오는 11월 23일에 열리는 `2018 한국광고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