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 쇼핑몰, 화제가 되는 이유는? '문재인-김정은 담겨있어'

한국조폐공사 쇼핑몰, 뜨거운 인기/ 사진출처= 연합뉴스

 한국조폐공사 쇼핑몰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순위에 오른 가운데 한국조폐공사 쇼핑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한반도 평화와 남북 정상회담을 기념하는 공식 기념메달이 출시됐다. 남·북 정상회담을 기념하는 기념우표는 발행된 적이 있지만 기념메달이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조폐공사는 16일 서울에서 풍산빌딩에서 '한반도 평화 기념메달'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한 기념메달은 4·27 남북 정상회담과 싱가포르에서 열린 6·12 북미 정상회담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됐다.

'한반도 평화 기념메달' 앞면에는 한반도를 배경으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악수하는 장면이 담겼다. 

뒷면에는 남북 정상회담 당시 두 정상이 군사분계선을 넘는 모습과 회담 슬로건인 '평화, 새로운 시작'(PEACE, A NEW START)이란 문구가 새겨져 있다.

싱가포르 조폐국에서 한국을 제외한 해외에서 한반도 평화 기념메달 판매할 계획이다.

싱가포르 조폐국은 6·12 북미 정상회담을 기념하기 위해 이날 자체 제작한 기념메달을 우리나라와 싱가포르에서 동시에 공개했다.

북미 정상회담 기념메달 앞면에는 미국과 북한의 국기가 배치됐고, 뒷면에는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악수하는 손이 '북미 정상회담 합의문'을 배경으로 디자인됐다. 우측 하단에는 기자회견 당시 사용된 한글 문구 '싱가포르 회담'이 각인됐다.

한편 국가적인 행사나 기념적인 사건, 인물 등을 다룬 기념주화는 희소성 때문에 발행 당시 판매금액보다 더 높은 값어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른바 '돈 되는 돈'이 시민들 사이에서 재테크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 12일 조폐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공사 메달사업은 510억 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