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 여름을 맞아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현대인들이 많다.

헬스장부터 다이어트보조식품, 식단 등을 계획하거나 연예인, SNS의 성공후기를 따라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인들은 매번 다이어트를 결심하지만 실천에 옮기고 성공에 이르는 것은 쉽지 않다. 또한 출산 후에 빠지지 않은 뱃살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이 깊다.

하지만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들로 인해 건강악화, 영양상태의 불균형, 몸의 탄력이 떨어지거나 요요현상으로 다시 살이 찌는 경우가 많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인체의 균형이 무너지면 면역력저하, 혈관 이상, 장기 기능 저하 등으로 인하여 신진대사가 원활히 작동하지 못한다. 또한 몸 안에 독소나 노폐물, 체지방등이 제 때 나가지 못할 경우 이는 쉽게 빠지지 않는 날로 이어지고 비만의 원인이 된다.

따라서 단순히 살을 빼기 위해 운동을 하거나 식단 조절보다 자신의 몸에 맞는 처방과 프로그램으로 건강과 몸매 둘 모두를 잡는 한방다이어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천안 아산에 위치한 해맑은한의원의 김창훈 원장은 “많은 현대인들이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외적인 모습이 자신을 나타내는 스펙 중 하나라고 여기는 시대이다 보니 다이어트를 통해 날씬한 모습을 갖기 원한다. 하지만 대부분 잘못된 방향으로 무조건적인 단식이나 절식을 반복하고 그 결과 폭식으로 이어지는 악순환을 되풀이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자신의 체질이나 식생활 습관을 고려하지 않고 따라하기 식의 다이어트 방법은 몸의 균형을 무너트릴 뿐 아니라 대사율을 저하시키며 오히려 비만의 지름길이 된다. 다이어트는 단순한 체중감량이 아닌 수면불량, 소화불량, 두통, 어지러움에 대한 종합적인 체질개선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하여 무리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건강을 망치기보다는 적절한 식이관리를 바탕으로 꾸준한 체중조절과 대사율을 높이고 호르몬의 균형을 통해 체질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체중이 감량 한 후에도 꾸준한 관리로 이어져 요요를 예방할 수 있도록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현명하다고 말한다.

또한 국소부위 체지방을 분해하는 지방분해치료와 피부에 탄력을 주면서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 다양한 특수치료 , 식이관리 프로그램을 접목해 단계적인 체질개선과 체중감량 프로그램으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천안불당 해맑은한의원 김창훈 원장은 “각자의 체질과 식생활 습관 , 생활환경 등 전체적인 부분을 고려하고 자신에게 무리 없는 방법을 찾아 체중을 감량 하는 것이 현명하다. 따라서 본인이 살찐 원인과 현재의 몸 상태 , 체지방율 , 부종지수 등 전체적인 검진을 진행하는 다이어트한의원에서 자신에게 맞는 체계적인 감량을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