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 엔젤스파이팅 제공

 

'입식 격투기 혁명가' 노재길(39, 케이맥스 짐)과 '우즈벡 코뿔소' 지요딜라 쿠르바노브(22, 러타이 무에타이 팀)이 대결한다.

노재길과 지요딜라는 오는 23일 월요일, 서울 구로동 신도림 테크노마트 특설 무대에서 열리는 "엔젤스파이팅 07 & 스테이지 오브 드림"에서 참가한다.

세계최초 자선 격투대회 '엔젤스파이팅(Angel's Fighting/ 박호준 대표)'은 사랑과 나눔, 봉사를 실천하며 우리 주변 생활과 배움이 부족한 어려운 어린이들을 위해 물심양면 노력하고 있다.

엔젤스파이팅 07 메인이벤트에 참가하는 노재길은 국외 입식 격투무대였던 K-1에서 '아톰' 임치빈과 '미스터 퍼팩트' 이수환, '진흙탕 파이터' 김세기와의 대결로 유명세를 떨쳤다. 최근 무에타이 국가대표 감독으로 활약 중이다.

노재길은 지난 엔젤스파이팅06 세미파이널에서 '늑대 사냥꾼' 시 쿠본에 승리해 초대 엔젤스파이팅 입식 라이트급 챔피언에 등극했다. 당시 노재길은 시종일관 날카로운 펀치에 이은 킥 컴비네이션으로 시 쿠본을 압박하며 통쾌한 승리를 거뒀다.

지요딜라는 MX 무에타이 익스트림과 PPTV 무에타이 파이트 나이트, 수퍼 무에타이 타이랜드에서 'IFMA 라이트급 챔피언', 'WMO 라이트급 챔피언' 을 석권했으며, 29전 20승 9패 총전적을 자랑한다.

노재길은 "두 나라를 대표하는 베테랑의 대결이다. 결과는 알 수가 없다. 다만 최선을 다해 챔피언 방어전에 나갈 것이다. 내 생의 첫 메인이벤트 장식이자, 타이틀 방어전이다.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들의 엔젤스파이팅 입식 라이트급 챔피언 벨트를 걸고 대결이 펼쳐지는 "엔젤스파이팅 07 & 스테이지 오브 드림"은 '직쏘' 문기범의 방어전과 무제한급 챔피언 벨트 탈환에 나서는 '코리안 베어' 임준수가 메인카드다.  

이 밖에도 '필리핀 강자' 잠보앙가 드렉스, ''쿵푸팬더' 용선하, '깨발랄' 양서우, '미녀 가라테 파이터' 스즈키 마리야, '부산협객' 박현우, 거인' 빅터 알림벡 울루 등 국내-외 유명 파이터가 대거 참가한다.

한편, 엔젤스파이팅07 & 스테이지 오브 드림의 입장 수익금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배움이 필요한 꿈나무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