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독서교실’, ‘NIE로 알아보는 음식문화’ 등

홍성군 광천읍 광천공공도서관은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오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여름독서교실과 여름방학 문화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운영하는 여름독서교실은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전 9시 30분부터 낮 12시 20분까지 운영할 계획이며, 자연과학을 주제로 생물부터 지구과학까지 다양한 과학 분야에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동식물, 지구와 우주 등 관련 학습 도서를 통하여 알아보고 그림 그리기, 표어 만들기, 글쓰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으로, 어린이들이 책을 통하여 지식습득과 정보 활용 방법을 배워 어린이들의 독서 습관과 도서 활용 능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가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된다. NIE는 신문을 교재로 활용해 학생들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교육방법으로,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우리에게 익숙한 음식부터 미래에 먹게 될 새로운 음식문화까지 다양하게 학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문화강좌는 어린이들의 유익한 방학생활을 돕고 신문이라는 정보매체에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신청을 당부했다. 두 프로그램 모두 신청기한은 오는 27일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홍성=김석진 기자 sesmann@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