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선착순 5,000명까지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 전액을 지원하는 장학 나눔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 참가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animal’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의 반려동물관리사(펫시터)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을 무료로 제공받게 된다. 해당 자격증 인강은 반려견훈련사, 애견미용사, 동물 간호사, 사육사 등에게 필요한 반려동물 케어 요령을 다룰 뿐 아니라 강아지 교육법, 산책법 같은 팻시터 자격증 교육도 실시한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에 참가하면 애견 카페, 강아지호텔, 반려견 훈련소 등에 취업할 때 도움이 되는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며 “동물자원학과, 애완동물학과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수강 가능하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반려동물관리사를 비롯해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반려동물장례지도사 등 총 100가지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과 시험 응시료를 함께 지원하는 중이다. 해당 교육원의 자격증은 모두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평가원에 정식 등록돼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 입사 지원에 활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