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권 따낸 후 업체 취업’ 소문
“말도 안 되는 소리” 정면 반박

<속보>=충북개발공사가 때 아닌 ‘루머’로 곤욕을 치르고 있다. <본보 지난 16일 17면 보도>

충북개발공사 고위간부가 ‘전관예우 차원’으로 제3산업단지 조성사업권을 따낸 후 특정업체에 취업한다는 루머가 번지고 있기 때문. 소문에 따르면 충북개발공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A 씨는 2년 후면 정년퇴임을 하는 고위간부다. 그는 제3산업단지 공사 사업권 (500억 원)을 따낸 후 올해 연말쯤 청주의 B건설업체에 이사로 취임한다는 것.

즉 개발공사 고위간부 직위를 이용, 수백억 원의 일감을 받아 실리를 취하겠다는 논리다. 루머 치고는 업체 이름, 직급까지 너무나 구체적으로 알려져 소문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 같은 소문에 충북개발공사 측은 황당하다는 입장이다. A 씨는 루머에 대해 “말도 안 되는 소리”라며 정면으로 반박했다. 그는 “임기가 아직 2년이 남았고, 직원회의 때 하도급과 관련해, 업체 소개를 절대시키지 말고, 관여 또한 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이어 “충북도 과장을 했던 내가(A 씨) 고작 전문건설업체에서 근무를 한다는 게 말이 되냐”고 일축했다. 이와 함께 A 씨는 제천지역 건설업체가 제3산업단지 조성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A 씨는 “이 공사가 대규모 공사이다 보니 부실시공을 등을 우려해 어쩔 수 없이 사업시행 능력을 본다. 하지만 제천지역 건설업체 규모가 작다보니 공사에 참여도가 낮을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그는 또 “앞으로 포장공사, 오수 및 하수도 공사 등이 많이 있다”면서 “제천지역에서 할 수 있는 공사는 가급적 지역업체에게 유도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앞서 제천지역 건설업체들은 제3산업단지 조성 사업을 놓고 충북개발공사 및 원청사에게 강한 불만을 나타내고 있다. 그 이유는 원청사들이 시공평가 금액을 250억~300억 원으로 제한하려 한다는 점 때문이다

현재 토공 실적 한도가 200억 원이 넘는 업체는 제천지역에서 1곳뿐이다. 이 같은 논리라면, 제천지역 건설업체는 이 사업에 참여조차 할 수가 없다.한편, 충북개발공사가 발주처인 제천시 제3산업단지 조성공사는 총 2083억 원이 투입된다. 이 사업은 A, B, C업체가 공동으로 시공을 맡아 내년 말까지 추진된다.

제천=정봉길 기자 jbk@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