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피쳐드 프로모션 선정, 금주의 신규 추천 앱 등록

-전원 카이스트 출신 개발자로 구성

-‘1m 초근접’ 소규모 팬미팅 ‘바스타데이’ 매력

 

바스타바스타 앱 모습. 이너테인먼트 제공

스타와 팬의 연결고리가 되는 신개념 콘텐츠커뮤니티 무료 앱 ‘바스타바스타(Bastabastar)’ 가 지난 5월 출시됐다. 바스타바스타는 앱 심사과정에서 우수 앱으로 인정받아 ‘구글 피처드 프로모션’에 선정됐고, 당당히 ‘금주의 신규 추천 앱’에 오르기도 했다. 출시 한 달만에 가입자수가 1000명을 훌쩍 넘어서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신인스타와 실력파 연습생들을 ‘바스타(Bastar)’라고 부르며, 각 바스타들의 채널이 마련돼 바스타의 사진, 영상들이 매일 업데이트 된다. 바스타바스타는 가장 큰 차별성이자, 최고의 장점으로 바스타데이(Bastar day)라고 부르는 소규모 팬미팅을 꼽는다. 바스타데이는 3개월에 1번씩 10명내외의 팬과 스타가 소규모 밀착 팬미팅이 진행된다. 지난달 24일 플래쉬 나래의 첫 바스타데이를 시작으로, 거의 매주 바스타데이가 진행되고 있으며, 팬미팅에 참석한 팬들의 만족도도 굉장히 높다.

㈜이너테인먼트 바스타바스타 창업팀은 현재 창업 및 대기업 근무 경험이 있는 대표, 대기업에서 UX/UI 직무 경험이 있는 기획자와 디자인전문가, 그리고 전원 카이스트 출신의 개발자 멤버들로 구성됐다. 창업팀 뿐 아니라 초기 구성원 모두 훌륭한 경험 및 경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바스타바스타라는 신개념 무료 앱을 출시해 런칭 초반부터 좋은 평을 받고 있다.

바스타바스타 설립 취지는 대형 엔터테인먼트에 비해 수많은 중소중견 엔터테인먼트의 실력있는 신인 연예인 혹은 지망생들이 지속적인 방송출연이 어렵고, 자신의 실력과 인간적인 매력을 알릴 기회가 많지 않다는 점에 문제점을 인지했다. 건강한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만드는데 기여하면서, 스타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고 팬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공간을 만들어보고자 하는 생각으로부터 바스타바스타 앱이 탄생했다. 바스타바스타 앱에서는 일상, 취미, 댄스/노래/연기 연습영상 등을 통해 스타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어 재밌고, 실시간으로 바스타랭킹 및 영상랭킹이 바뀌기 때문에 생동감 있는 앱이다.

현재 14개의 엔터테인먼트와 2명의 개인 연습생과 콘텐츠 독점 계약을 맺고 있으며, 바스타로 활동 중인 아티스트는 30명이다. 현재도 계속해서 새로운 아티스트가 섭외돼 바스타 수도 늘어나고 있다. 현재 바스타 중에는 최근 데뷔/컴백하여 인기몰이 중인 네온펀치(다연, 테리, 백아, 메이, 이안), 바바(승하, 로하), 플래쉬(나래)와 컴백 예정인 라임소다(승지,혜림), 헤이걸스(잔디), 여자여자(미소,리나), 시크엔젤(라은, 유희), 솔로가수(유설, 예임)와 곧 데뷔 예정인 위걸스(이유, 혜니, 예하나, 한정아, 엘리, 박하엘), 연습생(김은빈, 김은지, 신형철, 최은지, 정연정) 등의 실력파이면서도 매력이 넘치는 스타들이 자리잡고 있다.

바스타마다 최소 3개월에 한번씩 '바스타데이 팬미팅'이 열린다. 바스타데이는 형식적인 팬미팅이 아닌, 스타와 5~10명정도의 팬이 카페, 공원 등의 공간에서 친구처럼 마주 앉아 자유로운 분위기로 진행되는 팬미팅이다. 2시간 동안 궁금했던 것 질문, 퀴즈, 게임 등을 통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스타와 팬이 직접 소통, 교류 하는 시간을 갖는다. 영상제공, 온라인 미팅만 가능한 기존 콘텐츠 커뮤니티와는 차원이 다른 오프라인 1m 초근접 팬미팅은 바스타바스타의 강력한 장점이다.

바스타데이 참여 방법은 바스타별 후원랭킹 상위순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당첨권이 부여된다. 앱 상에서 바스타들의 영상을 조회하거나, 좋아요 혹은 공유하는 것만으로도 후원랭킹 포인트가 쌓이고,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에게 직접 후원도 가능하다. 또한, 참여방법으로 후원랭킹뿐만 아니라, 격월 추첨(이달의 추첨)도 있다. 격월 추첨을 통해서 당첨자를 추가적으로 선정하고, 원하는 바스타의 바스타데이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되기 때문에, 다른 팬미팅에 비해 팬들이 스타를 만날 수 있는 기회의 폭이 훨씬 넓다.

바스타바스타(Bastabastar) 앱의 안드로이드 버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바로 다운 가능하며, IOS버전은 7월 말에 오픈 예정이다. 글로벌 버전도 최근 런칭해 해외 팬들도 바스타바스타를 통해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유상영 기자 you@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